검사불합격수리LPG,휘발유GDI

그랜저xg nox 배출초과 자동차배출가스검사 2차 불합격 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5. 8. 14. 11:02

1. 차종; 그랜저xg lpg개조차량.

2. 점검사항; 그랜저xg lpg개조차량인데 nox가스 배출량 기준 초과로 자동차배출가스 검사 2차 불합격 차량임.

정차 공회전에서의 배출가스 상태, 공회전에서 에어컨을 켜고 측정시 데이터임.

이 차량은 에어컨을 켰을때와 에어컨을 켰을때의 배출가스 배출량의 차이를 많이 보임.

에어컨 off시; co; 0.02%, hc; 184ppm, co2; 13.4%, o2; 0.27%, nox; 12ppm.

에어컨 on시; co; 0.14%, hc; 181ppm, co213.2%, o2; 0.39%, nox: 420ppm.

이 차량은 에어컨을 켰을때 co불완전연소 가스와 nox가스 배출량이 큰 폭으로 상승함. nox가스 배출량이 많은 이유는 엔진의 높은 온도와 관계 있고, 엔진의 높은온도는 냉각수의 오염, 냉각장치의 막힘, 엔진의 마모와 관계됨.  또한 배출가스재순환장치egr장치의 고장, 유해가스를 정화시켜주는 촉매와도 관계됨. 배출가스검사기준은 nox750ppm이었는데 측정치는 약 765ppm으로 불합격함. 아래 첨부사진을 보면 정차중 공회전에서는 nox배출량이 합격 범위인데 주행중 측정에서 nox가스 배출량이 초과된 상태임.

자동차 주행상태에서 엔진의 변화요소는 연료량, 점화시기, 알피엠이며,

에어컨을 켰을때 엔진의 변화요소는 연료량, 점화시기이고 ,알피엠임. 이 차량의 경우 엔진마모 , 배출가스재순환장치, 촉매 정비가 필요함.

lpg개조차의 경우 점검 당시엔 lpg가스가 연료로 작동함.

 

 

정차중 무부하 공회전에서의 배출가스검사. co및 o2의 배출량은 양호하며 완전연소가스양도 적당함. hc배출량이 184ppm으로 많이 배출됨.

hc의 과다배출은 점화장치, 엔진기계장치 등과 관계됨. 공전무부하에서 nox배출량은 12ppm으로 양호함.

 

 

 

 

▶공전무부하상태.

 

 

 

▶에어컨을 켰을때 배출가스검사.co가스는 약 7배 증가하였고 ,nox가스는 35배 증가함. nox가스 배출과 관계된 장치들이 불량해서 불완전연소를 유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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