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개조차량. 정비,이룸,엔진텍

엔엠텍 포터lpg(lpi)개조차정비수리 주행하다가 가속이 불가능하다가 시동꺼진후 재시동불가능 수리/출력연비엔진조정연료펌프가스누출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3. 10. 4. 12:31

정비사례 포터lpg(lpi)개조차. 엔엠텍, 주행하다가 가속이 불가능하다가 시동꺼진후 재시동불가능. 수리

 

차종

포터 lpg(lpi)개조차. 엔엠텍. 206,000km. 2001년식.

 

 

1.한참 주행도중 가속이 되지 않으며 연료가 올라오지 않는 것처럼 악셀이 먹통이다가 시동꺼짐. 이때 재시동불가능. 3~4시간 후에야 재시동 가능.

2. 증상 시작은 2012년 5월쯤 부터 시작됨.

3. 특히 여름에 시동꺼지는 이 증상이 심함.

4. 시운전한 결과 가속능력이 대단히 좋지 않았다.가속능력이 불량한 원인은 많은데 이 차량은 엔진조정 불량이나 연료계통 불량임.

5. 신호대기 정지시 시동 꺼질려고 (엔진이 열받은 상태) 해서 악셀을 밟으면 다시 시동이 살아나고 악셀에서 발을 떼면 시동 꺼짐. 이때 재시동 불가능.

6, 시동건지 20분쯤후 공전에서 시동꺼짐. 재시동불가능.

 

 연소가스데이터.

1. 처음 입고시 냉간시 공전 데이터 -- co; 0.02%, hc; 0ppm, co2; 12.1%, o2; 2.60%, 람다; 1.133

2. 3000rpm가속시 데이터 -- co; 0.02%, hc; 0ppm, co2; 13.9%, o2; 0.00%, 람다; 0.999

3. 시동꺼질때의 데이터 -- co; 0.02%, hc; 0ppm, co2; 11.7%, o2; 3.53%, 람다; 1.18

4. 시동 꺼지고 나서 재시동이 불가능할때의 데이터; co; 0.01%, hc; 0ppm, co2; 0.0%, o2; 20.79%, 람다 2.00

 

엔엠텍 스캔데이터

ems ecu 자기진단코드; 정상.

ifb ecu 자기진단코드; 정상.

ifb ecu 센서데이터

연료레일압력; 6100gal, 연료레일압력전압; 2.1v, 인젝터 연료분사시간 ; 3.9ms. 펌프구동률; 80%

 

--재시동 불가능시의 연소데이터에서 연료가 전혀 올라오지 않으며 , 스캔데이터에서 볼때 연료압력및 연료압력전압이 매우 낮으며 인젝터 분사시간은 정상과 비교하여 늘어나 있다. 부족한 연료를 메꾸기 위해 엔진 ecu가 인젝터 분사시간을 늘리고 있으며, 이 인젝터 분사시간 연장으로도 연료부족을 해결하지 못하게 될때 마침내 차량 시동이 꺼졌던것.

-- 밸브수리, 전기회로 보강, 연료펌프전기회로..가스누출테스트, 필터, 고장종료, 정상출고. 인천 주안 자동차. 010-2871-5459..032)217-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