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개조차량. 정비,이룸,엔진텍

이룸프론티어 lpglpi개조차정비수리 키를 돌리면 연료펌프퓨즈가 쇼트남수리./출력연비프론티어lpg개조차엔진조정연료펌프가스누출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3. 10. 1. 17:39

정비사례.프론티어 lpg개조차이룸lpi, 키를 돌리면 연료펌프퓨즈가 쇼트남수리.

 

차종.

프론티어 lpg개조차. 이룸. 270,000km.수동미션.

 

 

옆 정비업소에서 수리하다가 수리불가능해서 입고된 차량으로 견인차에 견인되어옴. 연료펌프가 구동되지 않아서 시동자체가 걸리지 않았다.

차주에게 최근들어 교체한 부품을 물으니 몇만원주고 교환한것은 있는데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단다.

일단 시동모터는 (세루모터) 잘 작동하는 걸로 봐서 시동모터(세루모다), 밧데리,발전기(제네레다) 등은 양호한 것으로 보인다.최근들어 차량증상이 어떠했느냐고 물어보니 , 처음 아침 시동(냉간시동)이나 한참 운행한후 시동을 껐다가 다시 시동 걸 때에 모두 일발시동인데

-- 단지 요 며칠 사이 처음 시동을 걸면 시동이 꺼질듯하고 엔진에 힘이 없었다고 한다. 그러더니 이젠 아예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시동모터는 작동하니까 (세루모다) 엔진을 크랭킹시키면서 연료는 올라오고 있는지 , 점화불꽃은 튀기는지 살펴보는 것이 작업의 처음이 되어야 할듯 싶다.

 

 엔진을 크랭킹시키면서 연소데이터 수치를 살펴보았다.

co; 2.3%, hc; 2257ppm, o2; 20.0%, co2; 0.00%, 람다; 2.00.

연료가 전혀 올라오고 있지 않는 데이터다.

 

key on시 스캔데이터.

 

ifb ecu

p0251 연료펌프 펄스 이상.

 

ems ecu

p0340 no.1 tdc 센서 이상.

p1540 lpi 가스시스템이상.(캔통신에러)

ecu기억소거시 p0251과 p1540은 소거후에 다시 재표출되었고 p0340은 기억소거후 재표출되지 않았다. 연료펌프및 ecu자체나 ecu관련 부품 또는 전기회로 고장으로 보인다.

 

-- ecu(엔진컴퓨터) 전기회로 수리. 연료시스템전기회로, 연료펌프전기회로. 가스누출테스트 . 고장종료, 정상출고. 인천주안 자동차  010-2871-5459.032)217-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