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례.포터lpg(lpi)개조차,이룸.시동이 전혀 되지 않고 시동관련 퓨즈가 자꾸 끊어짐 수리
차종
포터lpg(lpi)개조차, 이룸. 연료펌프방식(lpi 시스템), 수동미션, 210,000km, 2001년식.
1. 시동이 전혀 되지 않음. 다른 공업사에서 수리하다가 수리가 안되어서 , 견인차에 견인되어 왔는데 차주인의 느낌은 며칠전부터 처음 시동시 시동이 꺼질려고 하는 것 같았다고 함.
2. 다른 공업사에서 no1 tdc센서를 교체한듯함. 스캐너 고장코드에 고장코드가 남아 있고 또 차량 시동이 되지 않아 크랭킹만 계속 반복했을때 no1 tdc 센서가 고장코드로 입력되기 때문이다.
3. 연료펌프퓨즈가 계속적으로 끊어졌다.연료펌프가 오래되면 그런증상이 나타날수 있기에 연료펌프 전기회로를 차단시킨 상태에서 키를 돌려도 연료펌프 퓨즈가 끊어졌다. 차량 전기회로 상태가 많이 좋지 않다. 전기선들이 엔진열로 녹아 있고 한편에선 차체와 부딪치고 있었다. 깨끗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었다. lpg개조차의 경우 엔진자체도 개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엔진 실린더블록을 제외한 피스톤, 실린더헤드등 거의 대부분이 새 부품으로 되어 있다. 신품엔진이라고 생각해도 큰 무리가 없다. 또 한편으론 오래된 차량의 특징도 있어서 특징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차이다.
-- 스캐너 고장코드.
ifb ecu
1. p0251 연료펌프펄스 이상.
ems ecu
p0340 no1 tdc 센서 이상.
p1540 lpi 가스시스템 이상.
고장코드와 고장현상과의 관련여부를 알기 위해 컴퓨터의 고장코드를 소거해 보았는데 2번째 코드는 기억 소거후 코드가 재발생 되지 않았고 1번과 3번 코드는 기억 소거 후에도 엔진크랭킹시 다시 재발생되었다.
연소데이터(엔진 크랭킹시); --co; 4.8%에서 변동. hc; 2769ppm에서 변동.
-- 엔진 ecu전기회로 수리. 필터, 가스누출테스트, 고장종료, 작업종료후 시동상태를 보니 예상대로 상당히 힘이 있었다. 정상출고. 인천 주안 자동차 010-2871-5459.032)217-5459
'LPG개조차량. 정비,이룸,엔진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엠텍 포터lpg(lpi)개조차정비수리 주행하다가 가속이 불가능하다가 시동꺼진후 재시동불가능 수리/출력연비엔진조정연료펌프가스누출점검 (0) | 2013.10.04 |
---|---|
엔엠텍포터lpg(lpi)개조차정비수리 시동이불가능, 시동이늦게걸려서수리/출력연비엔진조정연료펌프가스누출점검 (0) | 2013.10.04 |
이룸프론티어 lpglpi개조차정비수리 키를 돌리면 연료펌프퓨즈가 쇼트남수리./출력연비프론티어lpg개조차엔진조정연료펌프가스누출점검 (0) | 2013.10.01 |
포터 lpg(lpi) 개조차,이룸,가까스로 시동을걸어도 금방 시동꺼짐. (0) | 2013.10.01 |
그레이스 lpg(lpi)개조차, 이룸, 시동불능,가속불능,악셀 먹통 수리 (0) | 2013.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