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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레조lpg 가속시 출발시 울컥거리고 정지하거나 후진(R)일때 알피엠이 너무 떨어짐 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5. 12. 28. 18:25

1. 차종; 레조lpg, 오토 ,150,000키로.

 

2. 증상;

1. 차가 무겁고 출발시나 주행 시작할때 울컥 거림.

2. 정지하려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나 기어를 후진(R)로 바꿀때 알피엠이 너무 떨어짐.

3. 시동상태는 양호함.

 

-- 차가 무거운 것은 가속이 잘 안된다는 것인데 차량을 리프트 한후에  엔진 온간시 공회전 상태에서 배출가스 검사 데이터를 보니 co; 0.01%.    hc; 42ppm,   co2; 14.1%,   o2; 0.23%  람다; 1.007, nox; 50%  배출가스 검사 데이터는 양호함. 가속하면서 배출가스검사 양호함.

배출가스 장비데이터와 차량상태에 약간의 갭이 있음. 기화기 공연비 조장으로 작업 종료.

 

▶부천 레조lpg 배출가스검사. 엔진 온간시 무부하공회전.

 

 

 

 

▶알피엠 조정후, 기화기 공연비 조정후 엔진ecu 검색. - 센서 출력.

실제 알피엠과 규정알피엠이 비슷해짐. 비슷해지긴 했는데 실제 엔진 알피엠의 변화폭이 큼. - 이것이 브레이크 밟고 정지중에 알피엠이 너무 내려간다고한 차주의 말과 관련되는 듯함. 알피엠이 크게 변화하는 것은 엔진이 좋은 상태는 아니라는 것인데 엔진컴퓨터 검색에서 보면 고장코드의 입력은 없었음. 엔진의 기본적인 동력원이 약한 것이 제일 큰 원인. 밧데리, 제네레다, 엔진마모. ..등등.

차량 정차중 엔진 알피엠을 조정하는 ISC(idle speed control) 의 실제 작동치수는 13%인데- 컴퓨터에서 계산한 수치는 20%- 엔진이 너무 잘 작동해서 7%의 isc작동이 필요없다는 것. - 그런데 차는 가속이 잘 되지 않고 무거우며 알피엠 변화폭이 너무 큰 상태. 아래의 데이터는 기화기 조정후의 데이터이며 , 처음입고시의 데이터는 실제isc0%, 목표isc 0%였고 , 맨 아래 첨부사진은 기화기 공연비 조정중의 사진인데 실제isc4% 목표isc4% 컴퓨터에 의한 엔진 조정이 전혀 필요없는 상태라는 것인데  실제로 차는 가속이 잘 되지 않고 알피엠 변화폭이 큰 상태임. - 엔진컴퓨터에 검색되지 않는 엔진의 일정부분에 고장 또는 노화가 진행중임. - 차량의 연식을 비교하여 보면 엔진의 마모가 많이 진행된 상태.메인솔레노이드 듀티 수치와 슬로우솔레노이드듀티가 차이가 많이 있는데 이 두가지의 솔레노이드는 같은 수치로 움직여야 정상임. - 아래 첨부사진의 메인은 53%, 슬로우는 17%로 lpg연료를 공급하는 두 개 솔레노이드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냄. - 여러 데이터를 비교해 보면 여러가지 부속의 고장이 아니라 기본동력부분의 노화나 성능저하가 가져온 엔진성능저하를 나타내는 데이터로 보임.

 

 

 

 

 

▶기화기 조정중의 ecu센서출력.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2871-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