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체에 녹이 발생하는 시점.
-- 자동차 차체,프레임, 차문 ,차문밖 스텝, 앞쪽 휀다 뒤, 뒤쪽 휀다 앞에 주로 녹이 발생하는데 대략 신차 출고후 2~3년 경과후 녹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신차 출고후 2~3년 후에는 녹발생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할수는 없는데 ,녹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 신차 출고후 통상 6~7년 후에는 차체의 녹이 육안상으로도 확인됩니다. 차량 종류별로 또는 차량이 사용되는 지역에 따라서 특히 염분이 많은 지역이면 신차 출고후 4년 후에도 육안상으로 차체의 녹이 확인됩니다.
-- 출고후 10년이상되면 차체의 녹이 뚜렷해지며 경우에 따라서 차량 외부가 녹으로 인해 파손됩니다. 가장 많은 것이 차문밖 스텝 파손입니다.
또는 뒤 휀다 앞 부분 파손, 앞휀다 파손입니다.
차체의 녹발생을 방지하여야 하는 이유.
-- 자동차 산업의 발전은 자동차 엔진의 성능을 많은 부분 향상시켜 놓았습니다. 엔진의 수명은 대폭 늘어났는데 자동차 차체의 수명은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늘어난 엔진의 수명 만큼 차체를 관리하여야 자동차를 오래 소유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차체의 관리는 판금, 도장, 차체의 녹 문제, 차량 사고에 의한 문제, 등이 있고 차체의 발생되는 녹은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녹방지 작업이나 케미컬(약품)으로 관리가 가능하며 심하면 차체 절단, 판금작업에을 하여야 합니다.
--이런 자동차 엔진과 차체 수명이 틀린 것은 미국, 영국, 독일등 외국의 자동차 산업의 경우에도 같습니다.
이들은 자동차 소유 기간이 대략 20 여년이며 나머지 기간 때문에 차체의 관리하는 시스템이 별도로 있습니다. 차체의 녹발생문제, 자동차 도장 왁스 코팅등...
자동차 차체의 녹을 대처하는 작업.
-- 신차이며 전혀 녹이 발생하지 않은 상태라면 캐비티왁스cavity wax(=인너왁스 inner wax) 를 차체 내부에 도포하는 작업으로 녹방지가 가능하며 ,
--자동차에 녹이 발생한 상태이며 녹이 육안으로 확인되는 상태라면 cavity wax외에 녹에 대처하는 또다른 케미컬(약품)이 사용되어야합니다.
-- 자동차에 발생한 녹이 차체 ,프레임을 파손한 상태라면 경우에 따라서 , 자동차를 사용할 시간에 따라서 프레임 절단, 판금 , 도장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자동차 차체의 녹 방지및 이미 녹이 발생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cavity wax, 케미컬은 녹방지 유효기간이 2년 입니다.녹방지에 관련한 관리주기가 2년인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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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2871-5459. 032-667-8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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