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봉고프론티어 lpg개조차 기화기 이룸 160,000키로. 수동(스틱)
2. 증상: 1. 처음 시동시 시동이 잘 안걸림. 악셀을 밟고 간신히 시동 건후 악셀을 떼면 시동이 꺼짐. ( 몇달정도 됐음.)
2. 시동건후 엔진이 툭툭 떨고 알피엠이 내려가고 , 엔진이 부조함.
3. 주행중 뻥뻥거리는 역화현상, 엔진떨림은 없고 가속도 양호함.
4. 느린 속도로 (서행) 주행중 시동꺼짐. 시동이 꺼지고 나서 1분 또는 2분 정도후 재시동이 가능했었음.
5. 엔진온도가 올라간적은 없었음.
**여름엔 아침 첫시동이 어려웠음.
지금은 7번 8번 정도 세루를 돌려야 시동이 가능함.
-키워드: 1. 아침 시동이 잘 안걸림.
2. 시동중 알피엠이 불안하거나 너무 내려감.
3. 서행으로 천천히 주행중 시동꺼짐.
--시운전시 1. 가속 양호.
2. 신호대기 정지시 심한 엔진 떨림, 툭툭 거림, 알피엠 불안정 있음.
3. 엔진이 열받은 후엔 아침 처음시동 보다 양호함.
4. 디젤링 있음. (시동키를 다 끈 후에도 시동이 딱 끊어지며 꺼지지 않고 잠시 터덜거리다가 시동이 꺼짐) -- 믹서기 쪽 고장.
5. 마후라에서 텅텅거리는 심한 소음 있음.
6. 가속시 HC 하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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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입고시. 엔진이 열받은 상태. 일산화탄소나 탄화수소의 양으로만 보면 엔진이나 연료상태가 정상으로 보이지만 산소의 양과 람다 수치를 같이 보면 연료가 매우 부족한 상태임.마후라가 파손된 상태이라서 산소센서의 수치가 높을 수도있어 마후라 교체후 연소상태 재측정함.
▶마후라 교체후 측정. 일산화탄소나 탄화수소의 양은 큰 변화가 없고 산소센서나 람다수치가 연료 부족 수치가 아님. 엔진이나 기계의 상태가 양호하고 주로 시동초기 컨트롤이나 기본적 정비항목, 알피엠 관련요소의 고장임이 보여짐.
▶수리후 연소상태. 양호함.
기화기및 정비기본항목 수리. 종료, 출고.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