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너스LPG,엔진조정,연비.튜티조정

매그너스lpg, 운행중에 알피엠(rpm)이 너무 높아 수리/lpg전문정비점. 매그너스lpg공연비듀티, 기화기조정. 가스누출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3. 10. 22. 15:47

***정비사례.

 

1.차종

매그너스lpg, 오토미션, 2000cc, 200,000km.

 

2. 증상.

1. 악셀페달(가속페달)을 20분 정도밟고 운행하다가 악셀페달(가속페달)을 놓으면 알피엠(rpm)이 정상으로 돌아와야하는데 1400rpm에서 더이상 떨어지지 않음.

2. 가속이나 평지운행에 별 특이한 점이 없고 단지 시동이 상당히 늦으며 , 시동 후에 간신히 퍼덕퍼덕하며 엔진회전이 살아나는 점.

 

--조치

알피엠이 (rpm)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 원인에는 여럿이 있다. 엔진기계계통의 결함.- 공기누설, 엔진밸브휨, 공연비농후, isc모터 리턴불량, 악셀케이블 리턴불량, 엔진마모, tps결함, 기화기(베이퍼라이저)불량, 피드백솔레노이드연료누설, ecu불량, ecu전기회로불량, 밧데리및발전기불량,..등.

연소가스데이터

co; 2.3%, hc; 478ppm, --주기적으로변동함. 엑셀밟은후 한참동안 연료과다함, co2; 10.9%, o2; 1.2%, 람다; 8.20

데이터수치가 주기적으로 변동함은 엔진기계의 문제이며 , 엑셀밟은후 한참동안 연료과다 수치가 보이는 것은 연료장치 불량임.

--고객사정으로 엔진기계및 연료장치 수리는 보류하고 공연비(듀티)만 조정함. 조정후 악셀페달 놓았을때 1400rpm에서 머물러있던 알피엠문제만 해결,가스누출점검. 작업종료,출고,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2871-5459

--공연비조정후 연소가스데이터

co; 1.32%, hc; 112ppm, co2; 12.2%, o2; 1.2%, 람다;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