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부동액) 플러싱, 엔진녹물

히터,라지에터,냉각수 플러싱,부동액교환

인천 주안 자동차 2011. 8. 10. 18:47

    히터,라지에터,냉각수 플러싱,부동액교환

 

 

냉각장치의 플러싱은 엔진에 여러모로 유익하다.

1. 냉각장치의 성능향상은 엔진출력의 상승을 가져오며,엑셀링의 부드러움,엔진수명의 연장

2,엔진오일,미션오일의 수명연장,

3.엔진 폭발의 완전연소에의한 연료절감,불완전 배기가스의 감소,

4.오토미션의 수명연장등....

5.냉각장치가 향상되면 히터기능과 에어컨 성능 또한 향상된다.

 

냉각수 플러싱을 하지 않아도 차량운행은 별 어려움이없다.차이점은 냉각장치가 향상된 차량이 엔진및 제반 장치가 양호한 상태로 운행되며,엔진,오토미션 고장율이 감소하여 차량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것이다. 초기에 냉각장치 성능을 향상시키는 비용이 들뿐,장기적으로 계산한다면 경제적 이익은 확연하다. 차량관리비에 너무 많은 비용을 (과잉정비) 사용하지 않는 생활태도를 유지한다면....

심하게 말하면 냉각장치가 불완전한 차량은 실린더 헤드 또는 실린더 헤드 가스켓의 손상을 가져와 경제적 손실이 적지않다.또한 실린더 헤드,가스켓 교체 이후에도 냉각장치의 불완전성은 그대로 남아 여전히 고장 발생 여건이 남아 악순환이 되풀이된다.

부동액 농도가 높으면(예 60도) 60도에서도 엔진은 얼지 않는다. 그러나 냉각 성능은 현저히 저하하여 이유모를 엔진열이 발생하는데 그것은 이유모를 엔진열이 아니다.부동액 사용에 농도조정은 필수인 셈이다. 부동액 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측정기와 부동액 원액과 수돗믈만 비율에 맞춰 섞어주면 되는데 그것이 귀찮아서....냉각수 관리는 과하지 않은 적정한 비용과 적정한 관심,정성이 좌우한다.현재 대한민국에서는 25~30정도의 부동액 농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sm520,sm518,sm525,아반떼xd,스포티지crdi,트라제crdi,쏘렌토crdi,엑티언crdi,무쏘,무쏘스포츠,코란도,렉스턴,액티언스포츠,...등등. 히터,라지에터,냉각수 플러싱 작업,부동액교환 동시에 합니다.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010-2871-5459.

 

마티즈,쏘나타2,쏘나타3,NF쏘나타,그랜저xg,엑센트,아반떼,레조lpg,싼타모lpg,카니발lpg,옵티마lpg,ef쏘나타lpg,카스타lpg,카렌스lpg,스타렉스lpg,싼타페crdi,투싼crdi,테라칸crdi,....등등. 히터,라지에터,냉각수 플러싱 작업 ,부동액교환,동시에 합니다.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010-2871-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