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k7 lpg(lpi)연료펌프

K5 lpg(lpi) 주행하다가 신호대기 정지중 에어컨을 켜고 있으면 D기어에서 브레이크 밟을때 툭툭 엔진진동 있고 rpm이 불안점검정비 연료펌프 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8. 3. 31. 17:43

1. 차종; K5 lpg(lpi), 2013년. 110,000키로. 41루.



2. 고장증상및 점검정비.


K5 lpg(lpi)  주행하다 신호대기 정지중 에어컨을 켜고 있으면  D기어에서 브레이크 밟고 있을때 툭, 툭 거리며 엔진의 진동이 있고 rpm 바늘이 오르락 내리락 함,

- 시동이 늦게 걸림(시동지연)

- 주행중 울컥거림.

- 점검시 발전기 전압은 14.3볼트로 정상이며, 밧데리 cca도 100% 상태임-정상.

-실시간 센서출력 점검시 연료펌프 성능불량.(연료펌프 점검)ㅇ

-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파형 점검시 점화코일 파형 감쇄구간은 양호하나 플러그의 불꽃이 연소되는 시간인 스파크라인에 노이즈가 심함- 점화플러그 및 엔진 자체의 스크래치가 보임. --점화코일및 점화플러그 교환후 기아자동차 사업소의 리콜 의뢰함

**리콜사항.--엔진 피스톤부 엔진오일 통로 가공미흡 건으로 비정상적인 소음 발생및 시동꺼짐 유발 건.2010.5월.1일~2013년 8월 31일 생산된 K5.K7, 스포티지 대상.

--연료계통은 3상 모토닉 모터 교환및 컷솔레노이드, 필터 교환후 툭툭거림 없어짐, lpg가스누출테스트후 정상출고.


**lpg가스누출테스트-- lpg차량의 경우 작업종료후 lpg가스누출을 점검해야 한다.





--4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3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2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1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 양호. 





** 발전기 전압  14.6볼트 양호. 밧데리의 전압조정장치 탈거 이후.





** 발전기 전압  14.6볼트 양호. 밧데리의 전압조정장치 탈거 이후.




















--4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3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2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1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 양호. 파형의 시간축과 전압축을 변경해보아도 파형 양호.





--2번 점화플러그, 점화코일파형 -- 감쇄구간은 양호하고, 스파크라인은 노이즈가 보임.--플러그및 엔진 카본 스크래치 점검필요. 





**발전기 전압측정-- 발전기 불량 전압: 발전기전압 조정장치 탈거전.





++발전기 전압을 발전기B단자에서 직접 점검.





**연료필터; 아래 부분에 녹이 난 것은 주로 연료펌프의 녹으로보여짐.연료필터 교환주기: 3만키로.





** 탈거된 점화플러그-- 육안상으로는 연료희박이나, 연료농후가 보이지 않고, 플러그 훼손상태도보이지 않음--점화파형상 스파크라인 노이즈의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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