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스타렉스 디젤 커먼레일. 2004년. 135,161키로. 86구.
2. 증상및 정비사항.
-스타렉스 디젤 커먼레일. 언덕 올라가기가 어렵고, 언덕에서 속도가 줄어들며 언덕에서는 가속이 불가능하고 검은 매연이 발생.
- 아침에 시동을 걸고 곧바로 출발하기가 불가능하며 10분 정도 워밍업 후에야 운행이 가능.
- 검은 매연이 발생하는 것은 연료가 너무 많거나, 공기가 너무 없을 때에 주로 발생하는데, 연료가 적을 때는 검은 매연이 나오지 않음.
-연료압력 조절밸브 전류값도 공회전시 1417mA, 가속시 1300mA, 스톨시 1200mA이며 공전시 연료압은 297bar으로 연료계통은 양호함.
-공기량 값은 터무니 없이 낮았는데, 공전시 483mg/st( 정상수치는 625mg/st), 2000알피엠 시 487mg/st(정상수치는 700mg/st)
공기가 너무 모자란 것도 문제가 있지만, 공전시와 가속시 공기량이 차이가 없는 것도 문제이다. 공전시와 가속시 egr밸브는 작동 변화하여 공기량이 변해야 하는데 그런 변화가 없다. egr정품으로 교환후 정상출고.
-수리후 2000알피엠에서 공기량 값은 676mg/st. 수리전에 비해 480mg/st보다 200mg/st상승,
-수리후 공전에서 공기량 값은 625mg/st로 수리전 483mg/st에 비행 공기량이 130정도 상승.
-스타렉스 커먼레일 2004년의 경우 egr열림시 값은 egr닫힐 때 보다 공기량이 100mg/st 낮다.
**공전시 센서데이터.조절밸브 전류 양호. 공기량이 낮다( 정상 625).
- 수리전 데이터; 1800알피엠에서 공기량이 477인데 정상 수치는 약 650~700이다.
- 수리전 데이터; 1800알피엠에서 공기량이 477인데 정상 수치는 약 650~700이다.
- 수리전 데이터; 1800알피엠에서 공기량이 477인데 정상 수치는 약 650~700이다.
고압펌프와연결된 연료호수.
ㄱ고압펌프.
-세루 모터(스타트 모터)
스타렉스 egr밸브및 egr쿨러.
--수리후 공전시 공기량 624.정상.
--수리후 공전시 공기량 624.정상.
--수리후 가속시 공기량 676.정상.
ㅁ믿음정비 인천 주안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