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마티즈. 99,000키로.
2. 증상및 작업내역
마티즈 - 엔진의 하부에 있는 엔진오일팬에서 엔진오일에 새서 정비함.
-PCV밸브및 엔진오일팬 교환함. 작업종료.
**아래 첨부된 사진의 것은 마티즈의 PCV밸브임.
-- pcv밸브의 역활; 엔진이 회전하면 엔진 각부에서는 열이 발생하고, 또한 연소와 관련된 가스가 발생하는데 이 가스를 블로바이가스라 한다.
이 블로바이 가스는 엔진의 회전력을 떨어뜨려 연비를 악화시키고, 각종 카본과 슬러지를 엔진 각부에 생성시거나 엔진오일을 희석시켜 엔진마모를 촉진하거나 엔진성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엔진 내부의 블로바이 가스를 외부로 유출시켜야 하는데 그 역할을 하는 것이 PCV밸브이다. 블로바이 가스를 외부로 유출하는데 유출하는 곳이 흡기다기관이며 블로바이 가스를 재연소시켜 배출가스감소를 유도한다.
PCV밸브가 완전히 막히면 엔진내부의 압력이 높아져서 엔진오일이 새기도 한다.
이 PCV밸브는 일종의 소모성 부품으로 사용주기는 2~3년 이다.
**마티즈 엔진오일팬.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
'디젤,고령차(10년 전후)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쏘나타 히터를 틀어도 히터바람이 나오지 않고 찬바람만 나와서 정비함, 엔진 라지에타 녹물제거및 히터코어(히터라지에타) 교환정비함. (0) | 2016.09.09 |
---|---|
쎄라토 디젤. 주행중 , D기어를 넣으면 딸그락 소리가 나서 정비함. (0) | 2016.08.27 |
아반떼xd 주행시 가속불량 정비( 가속시 기어 2~3단에서 빠진것같음 정비) (0) | 2016.08.15 |
베르나 브레이크가 간헐적으로 쑥 들어가며, 브레이크를 많이 밟아야 브레이크가 들어서 브레이크 밀림 정비 (0) | 2016.08.03 |
뉴ef쏘나타 부동액(냉각수)가 써머스타트 쿨런트댐퍼에서 누출되어 정비함. (0) | 2016.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