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카렌스2LPG듀티조정,연비,

카렌스2lpg 악셀 밟은 후에 알피엠이 떨어지지 않고 너무 높음, 브레이크 밟고 서행중 시동꺼짐 정비,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6. 8. 2. 19:36

1. 차종; 카렌스2lpg, 2002년, 170,000키로.



2. 증상및 작업내역.


카렌스2lpg

--isc모터 교환및 기화기 조정후 악셀 밟은 후에 알피엠이 떨어지지 않고 1700~ 2200알피엠 사이에 있음, 알피엠이 너무 높음.

--브레이크 밟은 천천히 서행 중에 간헐적으로 시동꺼짐.

-- 시동이 꺼진후 재시동시 시동이 바로 걸림.

--isc교환, 기화기 조정, 연료계통및 엔진 밀착 점검 후 출고함.

-- 악셀 밟은후 알피엠이 떨어지지 않고 높은 것과 천천히 서행중 시동꺼짐은 동일한 맥락으로 보이며, 산소센서 전압은 농후한 것이 많은점, 기화기 조정을 정상으로 하면 알피엠이 높아지는 점, 교환한 isc제어 듀티가 정상수치 27% 보다 낮은 24%에 머무는 점으로 보아 엔진쪽으로 공기가 흡입누설되며, 기화기의 다이어프램이 찢어진 것으로 보임. 이 차량은 처음 입고시엔 기화기 조정나사가 농후하게 되어 있었고( 메인듀티 27%)  알피엠을 정상수치로 하려면 메인듀티를 85%로 세팅해야 했음. 카렌스lpg 기화기 정상듀티-- 메인 50%. 온간시

.흡기압 센서 수치도 흔들리면서 정상수치와 28kpa(공전시), 낮은 수치(25kpa) 를 오가는 것으로 보아 흡입누설및 기화기 정비가 요구됨 고지후 출고함.



**처음 입고시 메인듀티 27.5%-- 연료 분사가 많기 때문에( 산소센서 전압이 연료농후 0.9V에 있음), 엔진 컴퓨터는 연료분사 시간을 줄이고 있음.




**기화기 듀티 조정중. 부동액 온도는 정상.isc 듀티 정상.






** 카렌스2lpg 배출가스 검사. 기화기 듀티 조정후배출가스 검사. 양호함 . 공전시는 양호한데 악셀을 밟은 뒤는 알피엠이 높음. --점검및 정비 필요함.





** 교체한 isc모터. -- 서행하면서 정지하려고 하면 알피엠이 오르락 내리락 해서 교환함.





** 기화기 듀티 조정중. 흡기압 센서는 양호한편, 산소센서 전압은 연료 과다를 표시함. 메인듀티값 정상.isc밸브듀티가 낮음 25%( 정상수치 27%) 연료통로를 열어주는 값이 정상인데 연료가 과다한 상태이면 연료공급과 관련된 장치 점검 요구됨.연료과다 상태이기 때문에 알피엠이 높은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임.





** 기화기 듀티 50% 조정후 배출가스데이터 , 양호. 이때에도 악셀 밟은후 알피엠이 높음.





** 지방에서 온 차라서 기화기 메인듀티를 비정상으로 조정( 튜티 70%)-- 이때 알피엠이 정상으로 돌아옴, --기화기 다이어프램 불량.

흡기압; 25kpa-- 낮음. ( 차량이 정상인 상태라면 흡기압 25kpa는 차량 간의 약간의 정상적인 차이로 볼 수 있고, 차량이 고장 상태라면 참고해야함). isc 밸브 듀티 낮음 24%-- 정상 27%) 엔진 속으로 공기가 누설되고 있음.










** 산소센서 파형-- 양호.





** 흡기압 센서 파형-- 노화.





** 출고 직전 기회기 듀티를 비정상으로 조정하여 알피엠을 정상화시킴.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32- 667 8009. 010 2871 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