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불합격수리LPG,휘발유GDI

코란도 자동차 매연 배출가스 불합격 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6. 1. 9. 17:51

1. 코란도. 2004년. 150,000키로.

 

2. 자동차 검사 불합격 부분:

코란도 자동차 매연 배출가스 검사 불합격 정비 -- 매연 배출 검사방법: KD- 147.

   매연 배출 허용 기준; 20% 이하. -- 검사 당시 배출된 매연 양; 43.0%

 

**매연 배출 량 검사방법 중"KD-147"은 자동차가 도로 주행중에 발생하는 매연량을 검출하는 방법이다. 기어 1단, 2단, 3단,4단, 5단 모든 자동차 속도에서 매연을 검출하며 가속, 가속후 감속시에 발생하는 매연량도 검출한다. 정밀한 검사방법이기에 자동차에 조금의 고장이 있어도 매연 검사에서 통과하기는 어렵고  자동차 운행의 여러 변수이 모두 검사 대상이기 때문에 엔진의 컨트롤 계통이 정상이어야 하며 특히 연료계통이 정상이어야 한다. 자동차 운행의 모든 구간에서 발생하는 매연량의 평균값으로 매연 발생량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고, 자동차 운행 구간중에서 매연 발생량이 높았던 곳을 중심으로 매연 발생량의 평균값을 계산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까다롭기도 하고 한편 정밀한 검사방법이기도 하다.

 

-- 차량이 11년된 차량이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의 큰 고장으로 매연 발생량이 높아졌다고만 볼수는 없고 엔진의 압축압력, 냉각수 상태, 배출가스 순환장치 등등에서 매연 발생을 높이는 요소들이 있다고 볼수 있다. 연료 크리닝, 엔진 압축압력코팅, 촉매크리닝,등등.. 작업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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