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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i 30엔진이 덜덜거리며 가속이 되지 않음 정비/ 부천 i 30엔진 부조 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5. 10. 1. 20:28

1. 차종: i 30, 2008년, 175,000키로.휘발유,

 

2. 증상:

1.엔진이 덜덜거리며, 가속이 되지 않음.

2.엔진이 흔들흔들함.

3. 엔진 부조함.

4. 엔진이 덜덜거리며 힘들게 가속이 됨.

 

**엔진 정비시에 차량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실화라는 것은 失火임. 정상적인 엔진 운동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가 단계별로 이어져야 하는데 어떤 고장 원인때문에 엔진의 각 단계별 움직임에 문제가 생긴것을 엔진 컴퓨터가 감지하여 "실화"라는 고장코드를 엔진컴퓨터 검색프로그램 스캐너에 표출하는 것임 .

엔진컴퓨터 ecu는 용량의 한계 때문에 여러 단계별 요소중 폭발 불능- 실화 으로만 고장코드를 표출하나 실질상 엔진 내부에서 연료가 제대로 폭발하지 않으면 엔진에 힘이 부족하게 되어 엔진이 공기를 빨아들이는 흡입도, 폭발을 위하여 공기를 압축하는 작용도 , 폭발 이후에 배기가스를 내보내는 배기작용및 전체 엔진 작용 단계가 깨지게 되어 엔진이 덜덜거리거나 가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생겨난다.

엔진에서 실화- 연료연소가 되지 않는 원인은 연료자체 부족, 엔진기계 고장등 여러 요소가 있는데 이 i 30의 경우 연료에 불꽃을 붙여주는 장치 점화플러그 및 12v의 전기를 엔진에 사용하는 3~4만 v의 전기로 승압시켜주는 장치인 점화코일 불량이었음.

 

점화플러그 사용 시간은 약 3~4만 키로. 점화코일 사용시간은 8만 키로.

 

▶엔진 컴퓨터 스캐너에 표출된 고장코드.

p0300 임의의 실린더 실화 발생.

p0303 실린더 3번 실화 감지.

 

 

 

 

 

 

 

 

▶점화코일( 엔진에 사용되는 전기는 약 3~4만 볼트인데 제네레다에서 발생되는 전기는 12볼트임. 이 12볼트의 전기를 약 3~4만 볼트로 만들어 주는 승압 장치.  전기는 발전소에서 올 때는 약 10만 볼트의 전기로 와서 전봇대에 있는 변압기에 의해 가정에서는 220볼트의 전기로 바뀜. 점화코일은 일종의 변압기임.)

 

 

 

 

 

▶점화플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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