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i 30, 2008년, 175,000키로.휘발유,
2. 증상:
1.엔진이 덜덜거리며, 가속이 되지 않음.
2.엔진이 흔들흔들함.
3. 엔진 부조함.
4. 엔진이 덜덜거리며 힘들게 가속이 됨.
**엔진 정비시에 차량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실화라는 것은 失火임. 정상적인 엔진 운동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가 단계별로 이어져야 하는데 어떤 고장 원인때문에 엔진의 각 단계별 움직임에 문제가 생긴것을 엔진 컴퓨터가 감지하여 "실화"라는 고장코드를 엔진컴퓨터 검색프로그램 스캐너에 표출하는 것임 .
엔진컴퓨터 ecu는 용량의 한계 때문에 여러 단계별 요소중 폭발 불능- 실화 으로만 고장코드를 표출하나 실질상 엔진 내부에서 연료가 제대로 폭발하지 않으면 엔진에 힘이 부족하게 되어 엔진이 공기를 빨아들이는 흡입도, 폭발을 위하여 공기를 압축하는 작용도 , 폭발 이후에 배기가스를 내보내는 배기작용및 전체 엔진 작용 단계가 깨지게 되어 엔진이 덜덜거리거나 가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생겨난다.
엔진에서 실화- 연료연소가 되지 않는 원인은 연료자체 부족, 엔진기계 고장등 여러 요소가 있는데 이 i 30의 경우 연료에 불꽃을 붙여주는 장치 점화플러그 및 12v의 전기를 엔진에 사용하는 3~4만 v의 전기로 승압시켜주는 장치인 점화코일 불량이었음.
점화플러그 사용 시간은 약 3~4만 키로. 점화코일 사용시간은 8만 키로.
▶엔진 컴퓨터 스캐너에 표출된 고장코드.
p0300 임의의 실린더 실화 발생.
p0303 실린더 3번 실화 감지.
▶점화코일( 엔진에 사용되는 전기는 약 3~4만 볼트인데 제네레다에서 발생되는 전기는 12볼트임. 이 12볼트의 전기를 약 3~4만 볼트로 만들어 주는 승압 장치. 전기는 발전소에서 올 때는 약 10만 볼트의 전기로 와서 전봇대에 있는 변압기에 의해 가정에서는 220볼트의 전기로 바뀜. 점화코일은 일종의 변압기임.)
▶점화플러그.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 010 2871 5459
'LPigdi휘발유정비대우,현대,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 마티즈 시동이 걸리지 않고 후진(R)로 기어를 넣으면 시동꺼짐./ (0) | 2015.10.19 |
---|---|
부천 크루즈(라세티) 엔진 핸들이 덜덜거리며 가속이 되지 않음 정비/ 부천 배출가스검사 정비. (0) | 2015.10.03 |
부천 카렌스lpg 뒤 휀다 찌그러짐(덴트) 수리. (0) | 2015.09.14 |
부천 다이너스티 3.0 끼익끼익 벨트소음, 쇠갈라지는 소음정비,주행중 잡소리,주행중 차체떨림 정비./부천 다이너스티 정비 (0) | 2015.09.01 |
10년타기정비센터 협의회 광화문 자동차 상담. - "녹색소비자 연대"와 함께. (0) | 2015.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