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쏘나타 LPI연료 장치 순서
1. 연료 공급라인 순서
연료탱크(봄베) >>> 연료펌프 >>> 멀티밸브 >>> 연료필터 >>> 연료 차단 솔레노이드 밸브 >>> 가스온도측정센서 >>>인젝터 >>> 흡기매니폴드 >>> 엔진 연소실.
2 연료 리턴라인 순서.-- 엔진 인젝터에서 사용하고 남은 연료는 다시 연료탱크로 되돌아 간다.
엔진 인젝터 >>> 가스압력 측정센서 >>>연료압력조절기.>>>연료탱크(봄베)
**연료탱크; 연료탱크의 부피는 85L이며 이 중 72L만 충전한다.( 연료탱크 전체 용량의 85%)
**연료펌프; 연료탱크 안에 있으며 멀티밸브와 연결되어 있다. 멀티밸브는 연료의 통로이다.
연료펌프는 5가지의 속도로 구동한다. (425알피엠, 1000알피엠, 1500알피엠, 2000알피엠, 2800알피엠)
**멀티밸브; 연료펌프에서 올려진 연료의 통로이며 구성요소는 과류방지밸브, 리턴밸브, 릴리프밸브, 연료차단솔레노이드밸브,수동밸브이다.
**연료필터;
**연료차단솔레노이드밸브; 연료차단솔레노이드밸브는 2개가 있다. 멀티밸브에도 하나가 있고 연료압력조절기유니트에도 하나가 있다. 엔진키를 on하면 전기로 열려서 연료공급상태가 되고 키를 끄면 전기가 차단되어 연료통로가 닫힌다.
**가스온도 측정센서;연료압력조절기유니트에 장착되어 있고 가스온도를 측정하여 엔진 ecu에 보내면 엔진 ecu는 이것을 근거로 보정작용을 한다.
**인젝터; 흡기매니폴드(엔진)에 연료를 분사하는 장치이다. 인젝터의 분사구멍이 열리면 연료가 분사되는데 분사구멍이 열리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서 엔진에 분사되는 연료의 양이 좌우된다. 분사구멍이 열리는 시간은 엔진 컴퓨터가 결정한다.
**흡기매니폴드; 엔진연소실 바로 앞에 장착되어 있고 에어크리너와 연결되어 있다. 엔진에서 사용되는 공기가 흘러들어오는 통로이다.
**엔진연소실; lpg가스가 타는 곳, 점화플러그도 함께 있다.
믿음정비 주안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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