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TG, IG ,NF쏘나타 lpi(LPG)연료펌프

그랜저 tg 열받았을때 시동시 차가 떨고 가속이 불가능, 주행중 간헐적으로 가속이 불가능, 연료탱크 에서 주행중 윙윙 소리남/그랜저tg연료펌프..

인천 주안 자동차 2012. 11. 27. 17:05

정비사례.-- 현대자동차 lpi (lpg)차량.

 

1. 차종

그랜저 tg lpi연료 펌프, .오토미션, 2008년식, 110000km. 2700cc,

 

2. 증상

a. 엔진이 차가울때 시동걸 때는 정상인데, 열받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차가 떨며 부조하고 가속이 불가능하며

b. 주행 중에도 가끔 가속이 불가능하며 차가 떨고 시동이 꺼질듯하고 부르륵 거리는데 이 증상들은 여름이 끝나고 가을로 들어서면서 부터 심해졌고 처음 시작은 작년 말쯤 연료탱크, 트렁크 쪽에서 '윙"하는 모터 소리 같은 것이 가끔 들리기 시작한 것임.

c. 윙윙 소리가 나는 것과 가속이 되지 않는 것과는 별 관계가 없었다.

d. 열받았을때에 시동시 푸드덕이며 시동꺼진적도 2번 있었음.

 

3조치

**EMS ecu 자기 진단 코드;

p2189. 공연비 희박- 공회전(B2).

p0174. 연료보정이상- 희박(B2).

p0131. 산소센서(B1,S1)- 신호값 낮음.

p0151. 산소센서 (B2,S1),-  신호값 낮음.

 

**IFB ecu 자기진단코드; 정상.

 

**IFB ecu 센서 데이터; 연료압력; 공회전시-7.3bar, 가속시 6.1~6.3bar, 스톨시 6.6bar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1번-3.6ms, 실린더 2번-4.5ms, 실린더 3번-3.6ms, 실린더 4번-4.5ms 실린더5번- 3.6ms

                                                   실린더 6번- 4.5ms.

**연소가스데이터; co; 0.01%, hc; o.ooppm, co2; 11.9%, 02; 7%, 람다; 1.4

IFB ecu의 경우 에러코드가 정상으로 표출되었고 , 그 밖의 진단에서는 연료부족의 데이터가 나왔다. 연료압력은 낮고 (연료가 부족하고) 이 부족한 연료를 메꾸기 위해 엔진ecu는 연료분사시간을  자꾸 늘려주나 그럼에도 연료부족은 계속되고 엔진부조로 이어지고, 인젝터의 불량으로 보기에는 연료희박 데이터가 뱅크 1,2 에서 모두 표출되었으므로 인젝터 6개가 모두 불량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좀 무리가 아닌가 싶다.

산소센서 불량으로 인젝터 연료분사시간이 길어졌다고보기에는 낮은 연료압력이 설명이 되지 않는다.또 인젝터나 산소센서의 불량이 트렁크에서의 윙' 하는 소음을 가져오진 않는다.

--  연료cut off밸브 .연료필터 , 연료펌프전기회로.가스누출테스트 작업종료, 정상출고.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

 

**작업종료후 센서 데이터; EMS ecu 자기진단코드; 정상. IFB ecu 자기진단코드; 정상.

                 IFB ecu 센서데이터; 연료 레일압력전압; 3.3V, (9.8bar),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1번; 3.0ms, 실린더 2번; 2.9ms, 실린더 3번; 3.0ms, 실린더 4번; 2.9ms, 실린더 5번; 3.0ms, 실린더 6번; 2.9ms.

  연소가스데이터; co; 0.01%, hc; 0.00ppm, co2; 13.6%, o2; 0.00%, 람다.1,-- 가속시 람다 0.99

 

그랜저TG lpg(lpi),NF쏘나타lpg(lpi),뉴카렌스lpg(lpi), 로체lpg(lpi),sm5lpg(lpi),오피러스lpg(lpi), 그랜드카니발lpg(lpi),토스카lpg(lpi)정비.공연비(듀티). 엔진조정,시동꺼짐,시동지연,시동불능,엔진부조,출력부족,연비작업 합니다.032)217-5459.010-2871-54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