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례
1.차종
레조lpg오토미션,
2. 증상
1.간헐적으로 출력이 부족함 -- 평지에서도 부족하고 , 언덕 올라갈때도 출력이 부족하며 연료가 부족한 느낌. 악셀페달을 밟아도 속력이 늘어나지 않고 속력 변함이 없고 한참 이후에 천천히 가속되는 느낌. -- 완전히 차가 안나가는 것은 아님.
2. 악셀페달을 밟고 달려가다가 신호대기때 정지하고 있으면 엔진이 툭툭 치는 느낌. 툭툭 치는 느낌이 몸으로 전해옴.
3.열흘에 한번정도 언덕 오를때 뻥뻥(탁탁) 소리나면서 시동이 꺼짐. - 특히 시동걸고 초기때에 심함.
4. 머플러에서 털털거리는 소리가 계속됨.
3. 연소가스데이터.
** 공전- co; 1.28%, hc; 1887ppm, --수치변동심함. o2; 0.5%, co2; 12.5%, 람다; 0.90
** 1800rpm가속시 co; 0.14%, hc; 102ppm, o2; 0.15%, co2; 13.5%, 람다; 0.998
가속후 정지시 co; 0.23%, hc; 685ppm, o2; 0.19%, co2; 13.4%, 람다; 0.96
연소자체가 이루어지지 않고 가스 자체가 그대로 머플러에 배출되는 성분인 hc의 수치가 평균 150ppm에 비하여 12배 정도 높으며 그 수치값의 변화폭이 크다.
출력이 부족하며 특히 시동초기에 뻥뻥 소리있는 것은 엔진 고장 개소가 차량온도에 민감한 부분임을 말함.
머플러에서 계속적으로 털털거리는 것은 엔진이 부조함을 말함. -- 엔진의 연소상태가 불안함을 말함.
가속시 각 수치들이 양호하게 나타나는 것은 점화장치및 엔진기계가 양호함을 말함.
-- 전기회로 보강. 실린더헤드가스켓 교체, 엔진내부크리닝, 고장종료, 정상출고.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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