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개조차일진,엑시언,이룸,엔진텍

일진스타렉스lpg,lpi개조차정비수리주행중가속페달이 전혀 듣지않아서 수리/출력연비스타렉스lpg개조차엔진조정가스누출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3. 10. 2. 11:40

정비사례.스타렉스lpg,lpi개조차,일진./주행중가속페달이 전혀 듣지않아서 수리

 

차종.

스타렉스 lpg(lpi)개조차,일진. 오토미션, 270,000km.

 

증상.

1.자동차가 정차중 엑셀페달을 밟아도 알피엠(rpm)이 올라가지 않음

2.언덕을 올라갈때 가속이 되지 않고 주행이 힘이 부침.

3.평지 주행에서도 가속이 불가능함.

4.알피엠이 낮은 데에서 오르락 내리락하다가 정차중에 시동이 꺼짐. 곧바로 재시동 가능.

5. 냉간 시동(아침 처음 시동)-- 정상. 일발 시동됨.

6.한참 운행한 후 시동을 껐다가 재시동시 시동 정상, 일발시동.

7. 자유로에서 고속으로 운행하던 중 가속페달이 전혀 듣지 않아서 가까스로 40km로 운행하다가 , 이후 30분 후에 정상적인 가속이 가능해짐.

8.연비; 시내주행시 -- 3km/L

9. 에어컨을 틀면 출력이 더 떨어짐.

 

 

1.에어컨을 틀면 출력이 더 떨어진다는 것은 자동차에 일정한 부하가 가해졌을때 , 그 부하를 견디지 못할 정도로 엔진에 고장이 있음을 의미한다. 엔진기계계통이든, 점화계통이든, 연료계통이든, 단순한 제어계통이든,..

2. 주로 운행중 정상 가속이 불가능한 상태인데 이것은 연료 공연비가 맞지 않아서였다.

3.냉간시동이든 운행하다가 재시동이든 시동은 정상이고 일발시동인데 엔진기계계통과 점화계통은 양호한 것으로 보인다.

 

연소데이터--처음 입고시.

정차 공회전중; co; 3.0%, hc; 445ppm, co2; 8.2%, o2; 5.84%, 람다; 1.157.

2000rpm가속시; co; 0.26%, hc; 3200ppm, co2; 12.7%, o2; 1.28%, 람다; 0.96.

 

--데이터수치를 보면 가속시에 co수치는 줄어들고 있다. co는 불완전연소가스 인데 이 불완전연소가스가 줄어들고 co2(완전연소가스) 가 상승하는 것은 엔진기계계통이나 점화계통은 양호함을 의미한다. 연소물질이 비정상적으로 연소되지 못할때 발생하는 산소의 수치도 정상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이렇게 양호한 수치가 나오는데도 가속이 되지 않는다. 가속시 연소데이터수치를 보면 모든 수치들은 양호하게 변하는데 hc만이 비정상적으로 변한다. 미연소가스 또는 연소되지 않은 lpg가스 그대로이다. 불완전한 연소 이전에 연소 자체가 되지 않은 가스이다. 연료량의 과다를 의미한다. 공연비의 틀어짐이다. 정상 hc수치는 정상 공회전에서 150ppm이다. 가속시 , 즉 부하 증가시 증가되어야 하는 연료량의 정상적인 증가가 아닌 비정상적인 증거이다. 즉 인젝터 누설 수치이다.

-- 인젝터 2ea교체, 밸브조정, 점화플러그교체, 필터교체, 엔진마모수리, 가스누출테스트, 작업종료, 정상출고.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2871-5459.032)667-8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