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NF쏘나타 lpg lpi 정비수리할때 자주 나타나는 고장증상은 가속불량, 출력부족, 엔진떨림(엔진부조), 알피엠 불안정, 시동꺼짐, 시동불량 이며 정비수리시에 필요한 고장코드들은 아래와 같았다.
p0037 산소센서 히터회로 제어값낮음 뱅크1 센서2
-산소센서 단품, 산소센서 배선점검, 산소센서의 작동시간을 빨리하게 하기위해 있는 히터.
p0038 산소센서 히터회로 제어값높음.뱅크1 센서2
-산소센서 단품, 산소센서 배선점검.
p0087 연료라인 압력낮음.
--여러가지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며 가속불량, 출력부족, 엔진떨림(엔진부조), 알피엠불안정, 시동꺼짐이나 시동불량이 나타난다.
--연료가 부족할 때 나타남.
--연료펌프, 연료누설, 연료솔레노이드,pcm점검정비.
p0118 냉각수온도센서 /ects 회로 이상- 입력값높음.
--냉각수온도센서는 냉각수 흐르는 부위에 장착되어 냉각수의 온도를 검출하는센서이다.
--냉각수온도센서 단품, 냉각수온도센서 배선 정비점검.
p0501 차속센서 Vss 성능 이상.
--차속센서 단품, 차속센서 배선 점검정비.
p0506 공회전 제어시스템 목표값보다 rpm이 낮음.
--엔진 알피엠이 ecm에 입력된 목표값보다 낮을때 발생.
--isca 단품, isca 배선점검정비.
p0507 아이들제어시스템 rpm높음
-isca, 공기누설, 인젝터 점검정비.
p0625 알터네이터 필드/ F단자회로 신호값높음.
--제네레다 배선 점검 정비. pcm과 연결된 제네레다 커넥터 탈거후 배선 점검.
p0626 알터네이터 필드 F단자 회로 신호값높음.
--시동 off후 제네레다 커넥터를 탈거하고 FR단자와 접지 사이의 전압을 측정- 정상값; 9~10v.
--제네레다및 배선 점검정비
p1507 ISCA coil #2신호낮음
-ISCA단품 점검정비.
p1610 이모빌라이저- 이모빌라이저미적용 ecu장착
-- 이종 ecu 장착시 발생. 이모빌라이저 차량에 이모빌라이저 미장착 ecu를 장착했을때.
p169A 이모빌라이저 스마트라 인증 실패.
-스마트라 유닛 이상.
p1691 이모빌라이저 안테나 코일 이상
--이모빌라이저 차량이 시동을 거는 절차는
차키(트랜스폰더)>안테나코일(키박스에 장착)>스마트라유닛>ecu이다.
--안테나 코일 이상시 발생.
U0001 can통신 이상- can bus off
--can통신라인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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