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고령차(10년 전후) 정비

쏘렌토 커먼레일, 에어컨 켜고 언덕 올라가기 어려워 데이터 점검정비, 겨울철에 시동걸고 출발시 가속불능으로 데이터 점검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7. 8. 21. 09:15

1. 쏘렌토 커먼레일  디젤. 수동. 2002년 A엔진  2017.8.19. 01보.


증상; 탄력을 받은 상태에서는 에어컨을 켜고 차량에 사람들을 태운채 언덕을 올라갈 수 있지만 언덕 초입에서 스타트를 시작할 때는 에어컨 켜고, 사람들을 태운채 언덕을 올라갈 수 없음. 겨울철엔 시동을 걸기가 어려웠었고, 시동을 걸고 가려고 하면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가속이 되지 않음.

--스캔상 가속시 목표레일 압력은 올라가는데 실제 레일압력은 늦게 올라감.

--연료  저압 상태 점검및 고압 계통 단품 점검 필요.-- 고압펌프 단품, 인젝터 단품,


*아이들 회전수, 양호.--단품교체후 재점검 필요.





**인젝터 연료 보정량. --양호. 단품교체후 재점검 필요. 





*가속후 감속시 egr작동하지 않음. 엔진출력부족으로 egr작동하지 않는 원인 점검 필요. egr작동정지 원인이 고잔의 원인으로 보여짐.

egr강제구동시 공기량 변화 점검. (쏘렌토 A엔진 아이들시 공기량. 규격--2500/4= 625mg/st) 아이들시 공기량 편차

625-579= 55mg/st. 공기량이 55mg/st 부족함. 공기량은 580까지 나옴.

--eg밸브(솔레노이드 제외) 교체, 고압부분, 저압 재점검. AFS감도 점검.





**연료압력이 늦게 올라감. 고압 단품점검 필요.

규정;A엔진은 약 2000rpm에서 목표연료압력은 630bar- 이때 연료 레귤레이터는 1370m여야 하는데

실제 데이터의 목표연료압력은 877bar- 이때 알피엠은 약 3000. 연료레귤레이터는 1187ma. -이때3000 알피엠에서 실제연료압력은 528bar

--연료압력이 대단히 낮음.

--정상; 스톨시 연료 레귤레이터는 약 1148ma-- 이 차량에서 3000알피엠에서 연료레귤레이터는 1187ma

고압펌프,압력제한밸브,레귤레이터 , 인젝터 단품점검 필요. ; ; 최고압력 규정-1200바. 고압펌프 직결 압력--1400바. 

압력제한밸브 규정-- 1750바 이하에서는 연료리턴 되지 않아야 정상.--공전시, 가속시 , 스톨시 연료리턴 없어야 제한밸브 정상.





**연료압력이 늦게 올라감. 고압 단품점검 필요.















**엔진 압축압력.



**결론적으로 아이들시 공기량이 570이므로 연료계통 고장으로 가속불량임.


믿음정비 인천주안자동차 010-2871-5459. 032)217-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