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쏘렌토 커먼레일 디젤. 수동. 2002년 A엔진 2017.8.19. 01보.
증상; 탄력을 받은 상태에서는 에어컨을 켜고 차량에 사람들을 태운채 언덕을 올라갈 수 있지만 언덕 초입에서 스타트를 시작할 때는 에어컨 켜고, 사람들을 태운채 언덕을 올라갈 수 없음. 겨울철엔 시동을 걸기가 어려웠었고, 시동을 걸고 가려고 하면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가속이 되지 않음.
--스캔상 가속시 목표레일 압력은 올라가는데 실제 레일압력은 늦게 올라감.
--연료 저압 상태 점검및 고압 계통 단품 점검 필요.-- 고압펌프 단품, 인젝터 단품,
*아이들 회전수, 양호.--단품교체후 재점검 필요.
**인젝터 연료 보정량. --양호. 단품교체후 재점검 필요.
*가속후 감속시 egr작동하지 않음. 엔진출력부족으로 egr작동하지 않는 원인 점검 필요. egr작동정지 원인이 고잔의 원인으로 보여짐.
egr강제구동시 공기량 변화 점검. (쏘렌토 A엔진 아이들시 공기량. 규격--2500/4= 625mg/st) 아이들시 공기량 편차
625-579= 55mg/st. 공기량이 55mg/st 부족함. 공기량은 580까지 나옴.
--eg밸브(솔레노이드 제외) 교체, 고압부분, 저압 재점검. AFS감도 점검.
**연료압력이 늦게 올라감. 고압 단품점검 필요.
규정;A엔진은 약 2000rpm에서 목표연료압력은 630bar- 이때 연료 레귤레이터는 1370m여야 하는데
실제 데이터의 목표연료압력은 877bar- 이때 알피엠은 약 3000. 연료레귤레이터는 1187ma. -이때3000 알피엠에서 실제연료압력은 528bar
--연료압력이 대단히 낮음.
--정상; 스톨시 연료 레귤레이터는 약 1148ma-- 이 차량에서 3000알피엠에서 연료레귤레이터는 1187ma
고압펌프,압력제한밸브,레귤레이터 , 인젝터 단품점검 필요. ; ; 최고압력 규정-1200바. 고압펌프 직결 압력--1400바.
압력제한밸브 규정-- 1750바 이하에서는 연료리턴 되지 않아야 정상.--공전시, 가속시 , 스톨시 연료리턴 없어야 제한밸브 정상.
**연료압력이 늦게 올라감. 고압 단품점검 필요.
**엔진 압축압력.
**결론적으로 아이들시 공기량이 570이므로 연료계통 고장으로 가속불량임.
믿음정비 인천주안자동차 010-2871-5459. 032)217-5459.
'디젤,고령차(10년 전후)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라제xg 디젤 주행중 엔진수온이 많이 올라가며, 핸들 꺽을때 꺽꺽 쇠 부딪히는 소리 , 핸들돌릴때 삐익 벨트소리 점검정비 (0) | 2017.09.19 |
---|---|
엑센트 디젤. 계기판에 DPF노란 경고등이 떠서 입고 정비, p2425 cpf/dpf 차압센서 (dps) 신호낮음 진단정비 (0) | 2017.09.05 |
스타렉스 디젤 에어컨 스위치 온도 조절 레바 고장으로 김 서리 제거기능 강제 조정 (0) | 2017.01.16 |
봉고3 커먼레일 타이밍벨트 교환 정비함. (0) | 2017.01.03 |
그랜드스타렉스 추운 날씨에 시동이 늦게 걸리고(시동지연) 계기판에 경고등이 떠서 점검후 연료필터 교환함. (0) | 2016.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