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비 높히는 작업과 냉각수 플러싱과의 관계에 대하여.
약 5~6% 가량 연비를 높히는 작업에서야 냉각수 플러싱과 연비와의 관계를 무시해도 상관 없지만, 연비를 20%이상 높히는 작업을 한다면
연료소모로 얻어진 엔진에너지가 냉각 손실로 30%가량 사라진다는 점을 간과할수 없다.자동차에서 원할한 냉각계통 은 반드시 필요한 요인이지만 연비작업을 하고 있는 중이라면 냉각계통의 정비는 그 시기와 냉각계통의 오염도, 연비를 저하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작업방법을 설정해야 한다. 차량 연식에 따른 냉각계통의 슬러지 정도, 피스톤 링의 상태, 실린더의 닳은 양, 실린더헤드 밸브의 노화 정도를 비교해가며, 작업들의 순서와 정도를 설정해야 한다.
자동차엔진에서 냉각계통은 필요악이다.냉각계통이 없으면 자동차엔진은 금새 망가질 것이고, 정상 냉각계통은 연료에서 얻은 엔진에너지중 30%를 빼앗아 간다. 필요악은 그 대처 방안이 생기기 전까지는 순서와, 정도 ,상대비교의 잣대 위에서만 남겨두는 것이 최선인 셈이다.
032)667-8009,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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