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팁-부동액,계절별,엔진,미션

밧데리 점검,교환,사용주기, 차계부, 부속교환주기/ 10년타기 정비센터 부천심곡점.

인천 주안 자동차 2014. 2. 13. 13:32

밧데리 점검 및 교환 사용 주기.

 

밧데리의 사용 주기는 대략 3~5년, 3만~ 5만 키로 사이이고,

엔진이 작은 차들(경차) 의 경우 밧데리의 수명이 긴 편이고, 엔진이 큰 차량이나 화물 차량의 경우 또는 엔진이 차가운 공기에 노출이 많이 되는 화물차의 경우 밧데리 사용주기가 경차에 비하여 짧다.

또한 밧데리 관리 방법에 따라서도 밧데리 사용주기가 틀려진다.밧데리를 자주 방전시키면 밧데리 수명이 짧아지고 밧데리- 발전기- 시동모터- 시동모터 전기회로 등등이 함께 잘 관리되면 밧데리와 발전기, 시동모터 수명이 동시에 길어지게 된다. 즉 차계부 (자기차량이 정비한 내용) 와 부속품 교환주기표를 잘 맞추어 나가면 상당히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을 할수 있다.엔진성능도 양호한 상태에서.

 

 

--쉽게 말하면 차계부를 작성할것.

-- 자기차와 관련된 부속 교환주기표를 구해 놓을 것. -- 이 2가지가 자동차 관리의 가장 편한 방법이다.

 

밧데리는 자동차 엔진이 멈춘 상태에서 작동한다. 처음 자동차의 엔진을 움직여주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니며 밧데리의 전기이다. 밧데리의 전기로 시동모터가 돌아간다. 그리고 시동모터와 맞물려있는 엔진이 처음 돌아간다. 시동모터가 뻑뻑하거나 엔진이 뻑뻑해도 밧데리가 약할 때처럼 엔진이 돌아가지 않는다. 겨울철 처음 시동을 쉽게하기 위하여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이러한 맥락이다.

 

 

동영상은 10년타기 정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며 아래의 각 사진화면을 클릭하면 밧데리 관련 동영상이 다음 TV팟으로 보여집니다.

부족한 부분은 10년타기정비센터 홈페이지 인터넷 무료 정비상담을 이용하시면 자기 차량 증상과 관련하여 자세히 알수 있을 것입니다.

http://car1023.com/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 심곡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