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플러싱(엔진찌꺼기 세정) 장비
1차로 엔진내부를 세정하며 동시에 장비에 설치된 필터로 필터링 작업을 하여 엔진내부찌꺼기를 엔진 바깥 필터로 내보냅니다.
2차로 새로운 엔진오일을 엔진내부에 부어서 새로운 엔진오일 유막을 형성시킨후 나머지 엔진찌꺼기를 제거합니다.
3차로 진공(썩션작업)을 통하여 엔진내부에 있는 찌꺼기 잔유물들을 100% 제거합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32)667-8009. 010-2871-5459.
*** 플러싱(크리닝) 작업을 하면 연비, 출럭, 엔진수명이 향상된다. 이것은 상식적인 것이다. 또한 이는 결과적으로 이렇게 된 것이지 플러싱의 근본적 이유는 아니다. 차량엔진에 있는 카본,불순물, 슬러지 등을 제거하면 연비,출력,엔진수명, 등이 향상된다는 것은 그냥 당연한 일이고 문제는 언제쯤 그런 일들을 하는 것이 좋을까? 카본, 슬러지들 때문에 고장이 난 이후에 하는 것이 좋을까? 2차 고장이 발생된 이후에 하는 것이 좋을까? 고장이 발생되기 이전에 하는 것이 좋을까?
언제쯤 플러싱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을까? 매일 매일 아침 먹자마자 12시간쯤 엔진플러싱한다고 정비업소에 맡겨놓아야하나?
1~2년 주기로 엔진플러싱을 하여야 하나? 그럼 그 만만치 않은 경비는 누가 다 지출해야하나? 더군다나 너무 잦은 플러싱작업은 비경제적인데....... 엔진의 플러싱 작업은 엔진관리(자동차관리) 항목이다. 엔진성능을 유지시키고 차량의 고령화에 따른 연비,출력,엔진수명,감소를 최소화 시키고 , 과다 배출가스를 최소화 시켜주는 작업은 엔진관리항목으로 ,경제적으로 생각해야지 무분별하게 연비향상,출력향상 쯤으로만 치부한다면 그때그때 단순 구매욕구 정도에 그칠 것이다.플러싱이건 수리이건 약이건 적당히, 적당한 시기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엔진상태에 따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엔진상태를 파악해내는 사람의 관심이 필요하고 ,적당한 주기 결정도 중요하다. 엔진부작용 면에서나 연비,출력 면에서나, 경비 지출 면에서나....
***엔진 종류별 플러싱 주기표
lpg/기화기 방식 | lpg/lpi(액체 분사) | 휘발유/MPI방식 | 휘발유/GDI방식 | 디젤/CRDI방식 | 디젤/부란자방식 | |
냉각수 플러싱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엔진/오일라인플러싱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6~7만k. |
엔진/흡기플러싱 | 3만k. | 3만k. | 3만k. | 3만k. | 3만k. | 3만k. |
엔진/연소실플러싱 | 3만k. | 3만k. | 3만k. | 3만k. | --- | --- |
연료/인젝터크리닝 | --- | 3만k. | ----- | 3만k. | 3만k. | --- |
동력/오토미션플러싱 | 4만k.(오일교환시) | 4만k.(오일교환시) | 4만k.(오일교환시) | 4만k.(오일교환시) | 4만k.(오일교환시) | 4만k.(오일교환시) |
믿음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032)217-5459. 010 2871 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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