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례
1.차종; 라노스오토미션, 1997년식, 164,799K, 가솔린.
2.증상
시동이 걸리지 않아요,
오늘 아침엔 시동이 걸리지 않았는데, 점심먹고나서 엑셀을 꽉 밟고 시동을 거니까 시동이 걸리네요, 불안해서....
저녁 7시 쯤,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그 라노스가 레카차로 견인되어 입고됨.
타이밍벨트, 연료펌프교환을 1차 진단 받은 상태라고 함.
3. 조치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걸어 보니 엔진이 무게감 있게 회전하는 것이 타이밍벨트 끊긴 것은 아닌듯 싶다.시동모터,밧데리,발전기,엔진 피스톤은 정상인듯 싶다. 그래도 타이밍벨트 커버 탈거하고 타이밍시스템 정상 확인.이제 남은 것은 연료 계통과 점화계통뿐.
연료도 올라오지 않고, 점화불꽃도 올라오지 않음 확인하고 CAS점검했으나 CAS정상.
그런데, 간혹,차량 ecu와 스캐너와의 통신이 단절되고, key on시 차량 계기판에 체크램프가 점등되지 않으므로 ecu와 ecu회로를 점검함.
조치2.
기계적인 고장은 없었고 ecu에 와야할 IG전원이 오지 않고 있었으므로 ecu시스템 IG전원회로 수리함. 고장종료.
*** 전기회로 작업이 항상 그렇지만 더운 날씨에 머리 감싸쥐고 7시간 동안 엔진 전기 회로 분석하느라 머리가 좀 아팠음.032)667-8009.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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