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 브레이크시스템

브레이크성능향상(제동력증가)ABS

인천 주안 자동차 2011. 8. 11. 10:36

- 브레이크성능향상(제동력증가)

 

 

"브레이크성능향상"과 "제동력증가"는 약간 차이가 있다.

브레이크 성능향상은 "부드럽게 제동되며 제동력이 증가한 것이며"

 제동력 증가는 제동되는 상태(차량이 꿀렁거리며 서더라도) 와는 관계없이 차량만 멈추면 되는 것이다,차량 급정거시 사람들이 휘청거리더라도 말이다.

 

사람들은 타이어의 탈부착을 아주 하찮은 것으로 생각한다.그런데 차량부속 중에서 탈부착을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는 것이 타이어 탈부착이다.엔진이 망가지거나 동력전달계통(오토미션,mt)이망가져도 사람의 생명을 해치치 않는다.

타이어를 정확히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차량 각각의 볼트를 잘 조이는 것이 중요하다. 여타, 차량의 편의시설 상태보다 중요하다

덧붙여, 안전한 차량운행과 밀접한 것이 브레이크 성능이다.뉴스에 간혹 접하는 브레이크 사고의 대부분은 베이퍼록(써던데쓰-갑작스러운 죽음) 현상으로 보인다.

 

모든 물질은 계속적인 열을 받으면 입자들이 팽창하며,모양새가 변한다. 물이 열을 받으면 수증기가 되듯.액체가 기체로 변한다.브레이크 작동 성분은 열을 받아도 그 성상이 변하지 않아야 한다. 브레이크 작동액체는 열을 받아도 그 모양새(성상)이 변하지 않고, 액체 상태로 유지되어야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한다.브레이크 작동액이 열을 받아서 기체로 변화한 상태를 베이퍼록(써던데쓰) 갑작스러운죽음이라고한다.

오랜기간 사용한 브레이크작동액은 변질되어 열을 받으면 그 입자들이 액체에서 기체로 변하며,브레이크 작동액 내부에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수분이 기체로 변하는 온도는 100도이다.타이어에서 브레이크 작동시 온도는 700도를 웃돈다.

브레이크액은 끓는점이 강해야 하며(열에 강해야하며)

변질되지 않았어야 하고,

브레이크 작동액 내부에 수분을 함유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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