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 직접하는
브레이크 점검법
1). 1-2분시동후 엔진을 정지한다. 엔진정지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몇차례 밟는다.
- 브레이크페달이 처음에는 완전히 들어가다가 페달이 올라오면 - 정상.
- 페달높이가 불변이면- 부스터 불량.
2). 엔진정지 상태에서 브레이크페달을 몇차례 밟은후 페달을 밟은채 시동을건다.
- 페달이 약간 내려가면 - 정상.
- 페달이 올라오면 - 부스터 불량.
3). 시동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채 엔진정지후, 30초동안 페달을 밟고 있다.
- 페달 높이가 불변이면 - 정상.
- 페달이 올라오면 - 부스터 불량.
4). 브레이크 페달 자유간극 과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때 페달을 너무 많이 밟고 나서 야 제동력이 생기기 시작함) - 부스터 불량.
5).기밀시험.- 공전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수차례 밟을때 조금씩 페달이 상승하면 - 정 상.
6.) 작동시험 - 엔진정지상태에서 페달을 몇 번 밟은후 페달을 밟은채 시동을 건다.
- 페달이 2~3센치 하강하면 - 정상.
- 페달이 2~3센치 하강한후 더 이상 하강하지 않고 유지되면 - 유압계통 정 상.
- 페달이 2~3센치 하강하지 않으면 - 부스터 점검.
- 페달이 2~3센치 하강하고도 그 이상 계속 하강하면 - 공기유입, 유압계통, 브레이크 간극 점검.
7.) 부하기밀시험 - 시동 걸린상태에서 페달을 밟은채 엔진정지시 페달이 하강하지 않아야 한다.
- 페달이 하강하면 마스터실린더 점검. 032)667-8009.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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