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lpi,로체lpi(LPG) 연료펌프

#카렌스 lpg(lpi) 출력부족으로 가속을 해도 가속이 안되며 엔진이 떨고 부조하는 차 정비 수리

인천 주안 자동차 2023. 8. 8. 18:54

증상.

카렌스 lpg(lpi) 가속을 해도 가속이 되지 않다가 시동이 꺼짐, 

처음 시동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음

엔진이 떨고 부조함

연비가 매우 나쁨 정비 수리

 

작업.

복합적 고장으로 연료계통과 센서 수리함.

촉매 수리는 경제적 부담으로 다음에 하기로 함.

연료계통; 삼상 모터, 연료밸브, 연료필터,

센서; ckp센서, 산소센서(b1s1 ) , lpg가스 누출 테스트 작업종료 정상출고.

*초기시동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던 이유는 

 

 

처음 입고시 ems고장코드

 

 

연료압력이 비정상적으로 높음. 정상은 6~9.5bar. 

연료분사시간도 정상보다 길다. 정상적인 연료분사시간은 2.5~3ms.

 

 

 

4번실린더 점화파형- 정상.

 

3번실린더 점화파형- 정상.

 

2번실린더 점화파형- 정상

 

1번실린더 점화파형- 정상.

 

 

 

 

 

 

 

 

 

전방 산소센서와 촉매 고장으로 연료분사시간이 10.6ms까지 늘어남

 

 

 

비용문제로 전방 산소센서만 교체후 연료분사시간이 10.6ms 에서 6.6ms로 줄어듬.

4ms가 줄었지만 정상 연료분사시간은 3ms이다. 

6.6ms로 남은 것은 촉매막힘 때문에 생긴 것임.

자동차는 촉매막힘으로 시동이 꺼지려고 할때 연료분사시간을 늘려 시동을 꺼지지 않게 작동함

 

 

 

 

 

 

 

 

 

연료계통 수리후 연료압력이 정상으로 돌아옴( 10~11bar에서 8.6bar로 됨)

 

 

 

 

 

 

 

전방 산소센서(b1/s1)와 후방산소센서(b1/s2)의 동시파형.

촉매가 정상이면 b1/s1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파형을 보이고, b1/s2는 일자 파형을 그려야 하는데, 

위 아래 파형이 똑같다- 촉매 파손.

연료분사시간이 정상치 3ms를 넘어 10ms였던건 산소센서고장과 촉매막힘으로 발생했던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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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정비 인천주안자동차 010 2871 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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