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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ef쏘나타 신호대기 정지중 시동꺼짐, 특히 에어컨 키고 신호대기 정지중 시동꺼짐 많고 에어컨 켤때에 시동이 꺼질듯이 진동, 부조가 심함 점검

인천 주안 자동차 2018. 7. 5. 17:22

증상; 뉴ef쏘나타 가솔린 신호대기 정지중 시동꺼짐. 특히 에어컨을 키고 신호대기 정지중 시동꺼짐이 많다.

  간헐적으로 정지 공회전 상태에서 엔진에 부하가 생기거나, 에어컨을 켤 때에 시동이 꺼질듯이 진동, 부조가 심함.



**뉴 ef 쏘나타, 공회전 속도조절밸브 수치가 정상치보다 약 8% 가량 높음. 에어컨이 off, 각종 전기장치도 off 임에도 매우 높은 듀티값을 나타내네요. 정상듀티는 28% __열림듀티를 많이 주어야 목표값에 도달하므로 밸브가 많이 노화됨.

공연비 학습제어, 공연비 보정제어-- 양호 ,    연료가 많거나 적으면 ecu는 적정상태를 위하여 공기를 더 집어넣거나 연료를 더 집어넣는 작용을 한다 (그때 그때의 작용--보정작용), 오랜기간동안의 보정작용들을 평균하여 그 차량의 상태를 ecu에 저장하는데, 비교적 긴 시간에서의 보정상태를 학습제어라함. --학습제어나 보정제어가 양호하므로 공기누설이나 연료부족은 없음-- 엔진의 순간적 컨트롤 계통, 점화장치의 문제임.





** 뉴ef쏘나타 전방산소센서와 (B1S1) 후방산소센서의(B1S2)  동시파형

--촉매가 파손된 상태임

 . 촉매가 정상일 경우 전방산소센서는 0.1v 에서 0.9v 사이를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파형을 보이며 후방산소센서는 직선의 파형을 보이는데

아래 사진에서는 후방산소센서가 전방산소센서의 주기적 파형과 모양이 흡사하다.--촉매 파손.

--촉매파손의 점화장치의 고장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많음.






**2 3번실린더 점화코일파형.점화코일 정상, 플러그 노화.





**1 4번 점화코일 파형 . 점화코일 정상, 플러그 노화.





**에어컨 on시 스템모터 듀티 46.9%.




--점화플러그, 스텝모터, 촉매교환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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