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종 ; 엑센트 디젤 커먼레일 DPF, U2엔진. 2012년. 192,000키로. 61버.
2. 처음 입고시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 점등으로 입고하여 차압센서를 교환하면서 저하된 연비및 가속 성능 불량, 잦은 dpf 재생 작업을 정비함.
dpf탈거크리닝및 스캐너 강제재생, 인젝터동와셔 교환작업후 연비7km올라가고, 잦은 dpf 재생작업은 다시 발생하지는 않았는데, 가속성능은 정비가 더 필요함.출고.
엑센트 디젤 커먼레일 dpf 탈거중. 차압센서; DPF내부의 앞쪽 부분 압력과 뒤쪽 부분의 압력차이를 검출하여 간접적으로 dpf내부에 퇴적된 매연량을 검출.
엑센트 디젤 터보는 dpf와 결합되어 있음.
탈거된 엑셑트 디젤 DPF
DPF전면부.
DPF에 퇴적된 매연은 약품으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 재는 약품으로 제거가 불가능하므로 탈거하여 재를 제거하는 과정.
*
*
**엑센트 디젤 연료인젝터.
**엑센트 인젝터 동와셔. 좌측이 신품인젝터, 우측이 교환될 인젝터. 차이가 너무 심하네요.
인젝터 동와셔 교환및 DPF탈거 크리닝후 연비 상승함. -- 정비전 외곽도로 주행연비--18Km, 정비후 외곽도로 주행연비-- 25km.
** 동와셔 교환및 dpf크리닝후 압축압력. 편차; 11--엔진 기계 시스템 수리는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이러한 압축 편차 속에서도 외곽도로 연비가 7km상승하고, 아이들 테스트및 연료보정테스트가 양호한 것은 IQA인젝터및 ecu가 보정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생각됨.
**아이들테스트; 최고 편차 6-- 양호.
**연료보정 테스트; --양호.
엑센트 디젤. dpf탈거 크리닝후 스캐너를 이용하여 강제재생 실시함.
**엑센트 디젤. dpf 강제재생중, dpf강제재생 작업에 들어가야 매연 퇴적량이 보여짐. 퇴적량; 8.23g( 탈거 크리닝 전 퇴적량; 21g)
13g이 탈거크리닝으로 제거됐는데, 중요한 것은 dpf를 탈거히기 전에는 제거될 수 없는 재가 탈거됐다는 것.
**강제재생중. 초입.
**강제재생중. 중반.
**강제재생중. 후반. dpf탈거 크리닝및 스캐너 강제 재생작업으로 입고시 매연량 21g이 3.92g까지 내려감.
**강제재생중. 후반
**재생 작업시에는 3.92g까지 내려갔었고, 재생작업후 달궈진 dpf를 냉각시키면서 2g이 증가함.
ㅁㅣㄷ음정비 인천주안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
'디젤,고령차(10년 전후)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터2 디젤 커먼레일 주행중 푸드덕 부드덕 거리며 시동이 꺼질듯이 알피엠이오르락 내리락 흔들리고 가속이 안됨 정비 (0) | 2018.01.15 |
---|---|
싼타페 커먼레일 디젤 vgt엔진경고등 점등으로 발전기 전압 점검후 발전기 교환정비함. (0) | 2017.10.23 |
스타렉스 디젤 과속방지턱 넘을때, 요철 넘을때 삐꺽삐꺽하는 소리와 쇠 부딪히는 소리, 볼트풀린듯한 소리가 나서 점검후 어퍼암볼 교환함. (0) | 2017.10.06 |
엑센트 커먼레일 디젤 DPF 연비가 좋지 않으며 출력이 부족하고 DPF재생이 너무 자주 발생해 점검정비함. (0) | 2017.09.30 |
트라제xg 디젤 주행중 엔진수온이 많이 올라가며, 핸들 꺽을때 꺽꺽 쇠 부딪히는 소리 , 핸들돌릴때 삐익 벨트소리 점검정비 (0) | 2017.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