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뉴 ef 쏘나타 lpg, 기화기 방식. 2004년, --- 2017.10.11. 59부.
2. 증상및 조치.;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시동불능)으로 타정비업소에서 24시간 점검후에 입고됨.
뉴ef쏘나타 lpg 시동불능 밧데리는 정상으로 보이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음. 믹서기에 시동액을 분사시 잠시 시동이 걸리는 것으로 봐서 연료계통 불량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음. 스캐너에 자기고장코드가 없는 것으로 보아 ecu와 입출력 관계에 있는 부분의 고장은 아님.
연료탱크에서 오는 파이프를 액기상 솔레노이드에서 탈거하고 크랭킹시 연료가 분사됨. 액기상 솔레노이드에서 기화기로 가는 파이프 탈거하고 크랭킹시 연료분사됨. --- 긴급솔레노이드 정상. 액기상 솔레노이드 정상. 연료관련된 ecu입출력 장치들 정상. ecu신호 정상.
기화기에서 믹서기로 오는 연료호수 탈거하고 크랭킹시 연료분사되지 않음. --기화기 불량.
--조치; 기화기 교환후, 기화기 연료 조정및 lpg가스 누출 검사후 출고함.
--기화기 조정중 점화플러그 노화빛 산소센서 노화 고지함.
뉴ef쏘나타lpg 에어컨 틀고 주행하다가 신호대기에 걸려 정차시 울컥거림이나 초기 시동시 워밍업때 시동꺼짐 증상도 기화기 때문으로 보여짐 고지.
**뉴ef쏘나타lpg 크랭킹 전 센서출력.
**뉴ef쏘나타lpg 기화기 교환전 센서출력. 엔진온도는 82도이며 연료는 극히 부족한 상태. 엔진ecu는 부족한 연료를 더 넣어주기 위해 메인듀티를 94.5%까지 올리고 있으나 연료부족은 변함없음.
**뉴ef쏘나타lpg 기화기의 연료조정(공연비 조정) 및 lpg누출 검사후 센서출력. 기화기의 연료공급은 정상으로 되었는데 연료부족, 연료과다를 체크하는 산소센서의 반응은 느림--산소센서 노화됨; 산소센서 사용주기; 5~6만키로.엔진온도 93도- 액체lpg공급중.
**탈거된 뉴ef쏘나타lpg 기화기 , 전기배선은 6핀.냉각수 오염은 없음.
**lpg가스누출 검사기
ㅁㅣㄷ음정비 인천 주안자동차 032)217-5459.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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