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불합격수리LPG,휘발유GDI

다이너스티 lpg 종합검사 배출가스 검사불합격 정비, nox초과 과다 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6. 12. 6. 10:40

1. 증상및 작업

다이너스티 lpg

-- 종합검사 배출가스 검사불합격 - nox(질소산화물 초과) .

--배출가스 검사에서 다른 부분 co.hc. 람다 부분의 유해가스 성분은 규정 수준이고, nox(질소산화물)부분만 불합격함.

-- 질소산화물(nox) 규정치는 864ppm이하가 나와야 하는데, 검사에서의 배출수치는 1021ppm으로 많은 수치는 아님.

질소산화물이 많이 배출되는 이유는 연료가 부족한 상태일때, 질소산화물 가스를 무해가스로 환원시켜 주는 촉매장치의 고장, 배출가스 저감장치의 고장. 산소센서의 고장, 높은 엔진온도, 등등이 있는데, 이 차량의 경우 다른 유해가스는 정상인 상태이고, nox 초과 배출량이 많지 않은 상태라서 연료의 적당한 조정과 촉매의 크리닝 정도로만 정비작업후 재검사 합격함.



2. 차종; 다이너스티 lpg, 2000년, 220,000키로.


** 처음 입고시 엔진ecu검색.

고장코드 p0120 스로틀 포지션 센서 이상.-- 검사 때 무부하 급가속시 표출된 코드로서 ecu리셋시 없어질 코드로 보여짐. nox초과와는 관련없음.





** 입고시, 산소센서 파형. 연료 비정상.





** 입고시, 산소센서 파형. 연료 비정상.





** 입고시, 산소센서 파형. 연료 비정상.





** 기화기 조정및 촉매 크리닝후. 산소센서 정상 작동함.




** 기화기 조정및 촉매 크리닝후. 산소센서 정상 작동함.





** 기화기 조정및 촉매 크리닝후. 산소센서 정상 작동함.





** 최초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표.-- co, hc, 람다는 규정치에 합격 수준이고, nox는 규정치 864ppm인데, 발생치는 1,021ppm으로 검사불합격.





** 최초 자동차 종합검사 결과표.-- co, hc, 람다는 규정치에 합격 수준이고, nox는 규정치 864ppm인데, 발생치는 1,021ppm으로 검사불합격.










** 기화기조정및 촉매크리닝후 배출가스 수치.

co; 0.36%  hc; 111ppm, co2; 13.8%, 람다; 1.006.  nox; 63p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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