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랜드 스타렉스. 2008년. 160,000키로.
2. 증상및 정비.
그랜드스타렉스; - 히터를 틀어도 따뜻한 히터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정비함.
- 라지에이터 캡을 열어보니 부동액이 녹물이어서 엔진 내부및 부동액라인이 녹슬어 있어음.- 녹물제거작업함. ; 압력 순환및 녹제거 약품작업.
- 워터펌프 날개가 90%이상 마모된 상태여서 녹제거 약품작업 2회 작업함.
- 부동액라인을 차단/통과 시키는 써머스탯 교환함.
- 다시방 내부의 히터코어 교환 전에 엔진 작동시켜 히터바람 온도 측정함. 1000알피엠 가속해보니 약 50도가 토출됨. 일시적으로 작업종료하고 출고함.
-현대 블루핸드에서 히터및 부동액 관련부품일체를 교환하기로 견적한 상태이기는 한데 , 히터를 더 사용해보고 부족한 생각이 들면 또 주행하면서 워터펌프를 자주 작동하다보면 새부동액의 녹방지성분이 히터코어의 막힌 부분을 더 뚫을 수도 있어 나중에 부족하면 히터코어 교환하기로 고지후 출고함.
**여름 온도가 30도 너머가면 매우 더운 편이니까 50도면 충분할것으로 보임.
** 처음 입고시 라지에터에서 나온 녹물.
** 녹제거 약품 작업후 라지에타에서 나온 것.
** 새 워터펌프
-- 히터바람이 나오지 않으면 히터라지에타(히터코어) 만 막혔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동액라인에 녹이 발생하면 부동액라인에서 작동하는 대부분 부품이 녹성분에 노출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랜드스타렉스 녹물에 노출되어 망가진 워터펌프. 엔진내부의 물의 순환을 (라지에타및 히터라지에타로 물을 이송) 발생하는 워터펌프 날개가 마모됨.
**좌 편이 새 워터펌프. 우편이 녹이나서 날개가 마모됨 워터펌프.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녹제거 약품작업및 부동액 압력순환 작업.
** 히터라지에타 교환 이전, 써머스탯 워터펌프교환 녹제거 작업후 히터 바람 온도 측정함. 1000알피엠에서 50도 토출되어서 부족하면 나중에 히터코어 교환하기로 고지후 작업종료 출고함.
** 히터라지에타 교환 이전, 써머스탯 워터펌프교환 녹제거 작업후 히터 바람 온도 측정함. 1000알피엠에서 50도 토출되어서 부족하면 나중에 히터코어 교환하기로 고지후 작업종료 출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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