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디젤 CRDI, DPF정비

봉고3 정지중 시동꺼짐,정지할려고 브레이크 밟고 서서히 주행시에 시동꺼짐, 정지후 출발시에 가속이 않됨 정비

인천 주안 자동차 2016. 6. 15. 20:48

1. 차종; 봉고3, 340,000키로. 2009년


2. 증상및 작업;

--봉고3  정지중에 시동꺼짐, 정지할려고  브레이크 밟고 서서히 주행시에 시동꺼짐, 시동이 꺼짐후 2~3분 정도 후에 다시 시동이 걸림.

-- 정지했다가 출발할려고 하면 가속이 않됨.

-- 커먼레일 디젤 차량에서 레일압력(연료압력)이 높은 경우는 드문 일인데, 주로 그 경우는 연료고압펌프에서 연료량을 조종하는 연료조종밸브가 고장나서 연료를 대폭 줄여야 하는데도(속도를 줄일때) 연료조종밸브가 고착이 되서 잘 움직이지 않을때 발생한다. 그런 경우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속도를 높일려고 연료량을 늘려야 하는때에 연료조종밸브가 잘 움직이지 않아서 연료량이 늘어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한다.

이때는 악셀페달을 밟아도 가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




** p0088 레일압력센서회로 입력값높음.

p0670 글로우 릴레이 이상.

p0088 고장코드는 레일압력(연료압력) 이 엔진ecu가 계산한 수치보다 높을때 표출된다. 레일압력센서 자체가 고장이거나, 레일압력과 관계된 전기배선이 고장난 상태이거나, 연료량을 조종하는 연료조종밸브가 고착, 노화 되어 엔진 ecu가 계산한 연료량과 실제 연료량이 차이가 있을때 발생되는 고장코드이다.






** 엔진의 연료 라인에서 실제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 상단의 레일압력이고,

하단은 엔진ecu가 엔진에 필요로하는 연료량을 계산한 수치이다.

실제 레일압력은 700bar이고, 컴퓨터에서 계산한 수치는 598bar이다. 연료 장치들이 정상이라면 레일압력과 목표레일압력의 차이가 거의 없어야 한다. 압력의 크기는 물론 압력이 변하는 시간에도 차이가 없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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