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포터 화물트럭 lpg개조차 . 엑시언. 164,000키로.
2. 작업및 증상.
- 시동을 걸고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려고 스타트할때 , 브레이크 밟고 움직일때, 커브를 틀때, 언덕오를때, 마후라나 엔진에서 뻥뻥(퍽퍽) 역화하며 가속이 안됨.
- 시동은 약간 늦음. 불편없음.
엔진밸브조정. 점화플러그 배선 교체, 연료펌프 전기회로 수리.
▶아래 첨부사진은 처음 입고시의 배출가스 데이터입니다. 정차중 시동 상태에서의 데이터인데 이 차량은 실제 주행중 연료가 부족한 증상으로 퍽퍽거리며 언덕을 올라가지 못하고 가속이 되지 않으며 커브길에서 핸들을 틀며 브레이크 밟고 있다가 스타트할때 뻥뻥거리며 스타트가 되지 않는 증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정차상태에서는 큰 이상이 없는 상태입니다.
▶아래 첨부사진은 한개의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튀지 않아 엔진이 부조할때의 배출가스 데이터입니다.co와 hc불완전 연소가스 의 수치가 높고 공기량도 매우 많은 상태입니다. 연료부족에 의한 람다 희박상태가 아니고 점화플러그 불꽃 실화에 의한 공기량과다, 람다 희박 입니다.
▶탈거한 점화플러그 입니다. 엔진 연소실과 가까이 있었던 점화플러그 끝단 부위는 모두 망가져 있는데 끝단 나사산을 덮고 있는 하얀 물질은 엔진의 본체를 긁으며 나온 것입니다.그 물질들이 나오면서 전체 플러그 엔진 장착부분을 긁으며 나오는 것입니다. 심하면 엔진의 실린더헤드 부분을 교체해야하고 심하지 않으면 점화플러그 리코일로 나사산을 복원하거나 단순히 탭 작업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 한개 점화플러그 불꽃이 튀지 않을때의 배출가스 데이터가 있는데 아래 사진과 관련된 것입니다.
좌측으로부터 1, 2,3,4 실린더에 꽂히는 점화플러그 인데 2,3,4 번은 양호한 상태인데 1번 플러그는 새까맣지요. 점화가 100% 실패한 실린더의 점화플러그입니다. 점화플러그 장착부위를 수리하지 않았을때 점화플러그가 망가집니다. 1번플러그를 자세히 보면 약간 휘어 있습니다. 내부회로는 끊겨 있습니다.
▶작업 종료후의 배출가스 수치입니다. 장비의 특성상 작업 완료후의 테스트는 배출가스 측정외에도 시운전 주행테스트를 겸해야합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 경인지부 부천심곡점. 010 2871 5459 032 667 8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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