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스, 라보 LPG(lpgi)2008.

다마스, 라보 LPG(lpgi) 연료 흐름및 기화기 압력 조정 고장시 참고.// 다마스, 라보 lpg정비수리.

인천 주안 자동차 2014. 12. 31. 18:26

다마스, 라보 LPG(lpgi) 연료 흐름및 기화기 압력 조정 고장시 참고.

 

1. LPG봄베( 연료 저장 공간이며 ,액체 상태의 lpg가스와 기체상태의 lpg가스가 함께 있다. 다마스의 경우 연료탱크의 용량은 40.8L, 라보 41.6L)

 

>> 2. 액상 솔레노이드, 기상솔레노이드 ( 냉각수 온도가 15도 이하일때는 기상 솔레노이드가 작동하여 연료탱크 내부의 기체상태 lpg가 베이퍼라이저(기화기)로 공급되며 15도 이상일 때에는 연료탱크 내부의 액체상태 lpg가 베이퍼라이저로 공급됨. 기상 솔레노이드의 기체lpg공급은 시동성을 쉽게 하기 위한 것. )

 

>> 3. LPG연료컷 솔레노이드(+전원을 LPG스위치를 통하여 받으며, - 전원이 제어 전원인데 제어는 인터페이스 모듈이 함)

 

>>4. 기화기( 베이퍼라이저)

** 기화기 조정방법(기화기 압력조정 방법) 기화기의 규정압력 0.31~0.34kgf/cm.

    기화기 압력확인 ; 스캔데이터로 확인함.

--기화기(베이퍼라이저) 압력조정은 워밍업 이후 수온 80~90 에서 실시하며 아이들 상태에서 냉각팬 정지상태 ,전기 부하 off상태에서

기화기 중앙부위 압력 조정스크루와 , 로크너트로 조정함.

 

 ** 기화기 타르제거

--차량 워밍업 이후에 실시하며 LPG스위치로 엔진 정지후 실시함.

-- 타르 배출 주기: 매 50,000키로.

 

>>5. 인젝터 3개.

크랭크포지션센서(CPS)와 캠포지션센서 신호를 받아 ECM이 연료분사시기및 분사량을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인터페이스 모듈이 연료분사를 제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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