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TG, IG ,NF쏘나타 lpi(LPG)연료펌프

다마스 lpg 연료필터

인천 주안 자동차 2014. 1. 2. 21:24

답변 잘 받아보았급니다.
근데 답변자님께서 LPI랑 LPGI를 같이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두 방식 모두 가솔린처럼 인젝트로 뿜어내는건 같지만 차이점이 LPI는 기화기가 없고 연료필터가 가솔린처럼 따로 나오는걸로압니다.글구 기화기가 없기때문에 인젝트가 막힐 확률이 높습니다. LPGI는 기화기가 기존방식LPG처럼 장착되어있고 연료필터도 따로 안나오는 대신에 기존방식처럼 엔진,하체에 있는 LPG필터가 장착된걸로 압니다. 글구 기화기가 있기때문에 인젝트는 막힐 확률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제가 알고있는 두방식의 차이점이고요... 글구 차량취급설명서에도 솔레노이즈밸브안에 있는 LPG필터를 8만km마다 교환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LPG필터가 기존방식처럼 엔진룸2개,하체2개 있는지 아님 하체에만2개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자님께서 말씀해주신것은 LPGI가 아니라 LPI방식을 말씀해주신것 같군요ㅡㅡ;; 다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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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타기협의회 아래 질문을 보시면 제목은 lpg로 질문하시고, 내용은 lpgi로 올라와 있습니다.
통칭 lpg차량은
*lpg 기화기 차량
*lpgi 기화 인젝터 방식
*lpi 연료펌프에 의한 인젝터 방식
이렇게 세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액기상으로 탱크에서부터 올라오고
두번째, 세번째 방식은 모두 액상으로만 올라옵니다.
두번째 방식은 액상으로 올라와 레규레터(기화기역할)에서 기화가 되고 분사후 남은 양은 바이패스되어서 재사용됩니다.
이 부분에서 레규레터를 거친 후에 기상휠터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터는 기화기 방식에서는
액기상으로 나뉘어지고, 방식에 따라 두개, 세개,네개까지 차마다 다릅니다.
나머지 두가지 방식은 모두 액상으로만 올라오기 때문에 액상에 맞는 필터 한개만 있습니다.
lpgi 방식에서는 기상휠터가 하나 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젝터 막힘은 필터의 영향이 아닙니다.
아이싱팁이라는 메커니즘의 한계상 뜨거운 엔진에 분사되는 차가운 개스, 개스를 막고 있는 인젝터 오링 고무의 녹음 등으로 복합작용해서 인젝터를 막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료필터는 정기적으로 교환하더라도 인젝터 막힘 증상은 100% 막을 수 없는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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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마스는 LPG차량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분사식 아니고 기화기 방식입니다.
휠터는 3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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