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례.
1.차종; 토스카lpgi, 2006년식, 오토미션. 120,000km.
2.증상.
공전시, 시동은 비교적 정상인데 가속을 하려고 악셀페달을 밟으면 가속이 잘 되지 않으며 가속이 늦게 되더라도 드르르 떨리며 가속이 되고 이 현상은 차가 정차해 있을 때나 , 언덕을 오를때 공통적으로 나타났다.
3조치,
스캔 고장진단
정상.
연소데이터
수리하기 전.
공전시--co; 1.46%, hc; 246ppm, o2; 0.06%, co2; 12.4%, 람다; 1.06.
가속시--co; 3.46%, hc; 467ppm, o2; 0.06%, c02; 12.4%, 람다; 1.06.
수리후.
공전시--co; 0.02%, hc; 61ppm, co2; 13.3%, 02; 0.28%, 람다; 1.06.
가속시-- co; 0.18%, hc; 18ppm, co2; 13.4%, o2; 0.06, 람다; 0.98.
점화플러그 및 점화코일 교체후 수리 종료, 출고,-- 수리후 시운전해 보니 생각보다는 엔진의 마모가 많이 느껴졌고 엔진마모에 따른 엔진출력의 감소가 느껴졌고 엔진회전의 잔 진동이 느껴졌고 그 부분은 엔진미미의 탄성변화 때문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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