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블로그에서 퍼 온 사진입니다.사진만 퍼 왔습니다.
엔진 속에 흡입되는 공기흐름을 와류시키면 , 공기흐름이 빨라지고 완전연소에 근접한다는 것은 엔진 공학의 기본 상식이지요, 처음 자동차 출고 제작사들은, 특히 자기착화 방식인 디젤엔진 제작시엔 이 와류효과를 고려하여 피스톤 형상,흡기매니폴드 형상을 디자인하지요. 연비, 출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터보 장치가 엔진 속에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많게, 빠르게 해주는 반면 이런 흡기 튜닝은 빠르게 , 완전연소에 가깝게 하겠지요. 경제성 있는 장치이지요. 엔진의 배출가스 순화에도 도움이 되지요. 흡기와 배기의 맥동은 흐름의 맥동이 조화를 이루어야 연비,출력에, 엑셀 반응에 ,순간 가속이 최고점에 이르겠지요, 연비를 고려하지 않은 출력상승은 경제적 가치가 없다고 봐야 겠지요, 튜닝방식에 따라 연비,출력 두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흡기튜닝에선 연비개선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데 이 흡기튜닝에서 연비개선이 이루어지는 것은 낮은rpm에서 가속이 가능한점, 공기량 증가가 아닌 공기량 와류인 점 때문입니다. 공기량 증가를 가져오는 흡기튜닝은 엔진ecu 프로그램상 연료 사용 증가가 당연한 귀결이지요. 물론 여러 다른 측면도 있지만.... 010-2871-5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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